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스트레스 안받는법]스트레스여 ~ 영원히 안녕~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9. 10.

 

 

[ 스트레스 안받는법 ]

스트레스여 ~ 영원히 안녕~

 

 

 

영원한 우리의 모두의 적은 바로 "스트레스" 입니다.

누구나 스트레스 없는 세상에서 편안하게 행복하게 살고 싶을 것입니다.

 

인간문명이 아무리 발전했다고 해도 우리가 가진 스트레스 하나 제대로 해결하는 방법이 없는것을 보면

참으로 스트레스라는 존재는 어쩔수 없이 우리가 영원히 안고가야 하는 그런 존재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누구나가 스트레스를 받는데는 그 원인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 원인을 통해서 우리는 스트레스 안받는법을 찾아 볼수 있지 않을까요?

 

 

 

 

 

 

 

 

 

 

 

인간관계 스트레스 안받는법

 

인간관계속에서 살아가면서 완전하게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서 살수는 없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방법을 찾아본다면

스트레스 안받는법 중에 하나가 상대방을 이해하기 보다는 인정을 하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살아온 삶의 환경이 모두가 다 다르기 때문에 각자가 가지고 있는 지식이나 상식 가치관이 다 다릅니다.

우리가 상대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지식, 가치관이 어느정도 상통해야 상대방을 이해 할 수

있지만 이런 경우는 사실 많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을 이해하기 보다는 있는 그대로 인정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한다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마음이 넓어져서 인간관계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직장인 스트레스 안받는법

 

정말 직장은 모든 스트레스가 발생할 수 있는 가장 많은 원인 제공처 인것 같습니다.

서로간의 가치관 , 생각, 느낌 , 감정, 지식, 직위 등 너무나도 다른 직장인들이 서로 모여서 일하는 곳이

바로 직장 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연히 직장인 스트레스가 발생하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직장인 스트레스의 가장 큰 원인이 대인관계라고 합니다.

 

서로간의 생각차이에서 오는 의견의 충돌, 직위에 따라서, 업무에 따라서 그리고 이 모든것의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직장인     스트레스는  직장인들간의 대인관계만 어느정도 해결이 되면 직장인 스트레스에서 조금은 벗어나서 살 수 있지 않을까요?

그 주요 키워드는 상대방을 보고 있는 나의 편견과 선입견입니다.

 

우리는 일반 생활을 하면서도 상대방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으로 상대방을 판단하고 행동하고 있습니다.

사실 편견과 선입견은 나만 가지고 있는 내 틀이고 내 생각일 뿐이지만 모든 대인관계를 악하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상대방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상대를 바라보는 편견과 선입견만 어느 정도 버리고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봐 줄 수 있도록

노력을 한다면 우리는 직장인이 가지고 있는 직장인 스트레스에서 어느정도 벗어나 살 수 있을 것입니다.

 

 

 

 

 

 

 

 

 

 

 

 

 

 

 

 

미래에 대한 스트레스 안받는법

 

우리는 현재를 살고 있다고 생각을 하지만 우리는 절대로 현재를 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가만히 눈을 감고 내 마음을 한번 들여다  보세요. 지나버린 과거에 대한 미련 생각, 감정 아니면 미래에 대한 불안,

걱정등으로 내 머리는 꽉차 있을 것입니다.

 

내 앞에 어떤 상황이 놓여져 있습니다. 내가 어떻게든 판단을 해야 한다면 우리는 어떤 기준으로 판단을 할까요?

바로 과거의 나의 경험과 지식등이  그 상황을 판단하는 기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현실을 살고 있지만

모든것은 과거의 나의 삶속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이상 할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오지도 않은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는 않은지요!

결국 미래도 지금 현실적으로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서 미래가 결정이 된다고 본다면

현실에 집중을 해야 할 때 우리의 마음은 과거에 메여 있고 그리고 미래에 마음의 촛점이 맞춰져 있으니

현실적으로 본다면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내가 살아가는 것은 어떻게 보면 불가능 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트레스 안받는 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았지만 이것도 그리 쉬운 것은 아닙니다.

그건 왜 그러냐 하면 내 마음을 나도 잘 모르고 있고 내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는 평상시에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평상시 습관과 행동으로 지금 순간순간을 살아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내 중심적인 생각과 상대방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 과거에 대한 미련, 미래에 대한 불안등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그렇다면 만일 내가 지고 있는 생각과 지식,편견과 선입견 미래에 대한 근심 걱정

과거에 대한 미련 등을 내 마음속에서 모두 버리고 비워 낼 수 있다면 우리는 스트레스하고 영원히 안녕이 되지않을까요!

 

스트레스 안받는 법은 어떻게 보면 아주 간단 합니다.

자기 돌아보기 명상을 통해서 내 안에 있던 부정적인 모든 마음을 찾아서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서 비워내고 버릴 수 있기에 우리는 지금 보다는 훨씬 자유롭고 가벼운 마음으로 정말 근심 걱정 없이 행복한 삶을 살아 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삶은 누구나 바라고 꿈꾸는 삶일 것입니다.

 

이제 그 삶의 주인공이 바로 여러분이 되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