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이야기

[성공하는법] 다르게 생각하라 ( feat. different, 차별화 )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7. 3. 1.

 

 

[성공하는법]

지금 바로 다르게 생각하라

( feat. different, 차별화 )

 

 

 

 

 

나는 예전부터 성공한 사람들의 머리속을 한번 들여다 보고 싶었다.

왜냐하면 도대체 어떤 생각을 하고 있고

또 어디에 집중을 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기에

남들이 부러워 하는 성공의 길에 들여서게 되었는지

정말로 궁금했다.

 

그리고

 

비슷하게나마 성공한 사람들의 패턴으로

생각을 해 보려고 노력을 했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나는 왜 성공한 사람들이 성공 할 수 밖에 없었는지

아주 중요한 포인트를 하나 알게 되었다.

 

바로 그것은

 

 

 

"Different"

 

 

 

 

 

 

 

 

 

성공한 사람들은 일반적인 생각을 하는것을 제일 싫어 한다.

대중적인 생각을 하는 것을 정말로 싫어한다.

 

그들의 생각속에는

어떻게 하면 다르게  어떻게 하면 틀리게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들이 생각지도 못한 것을 찾아 낼까!

 

그들의 모든 관심과 집중은 "Defferent"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스티브잡스가 1985년에 자신이 창업한 애플에서 쫒겨나서

1997년에 위기에 빠진 애플을 구하고자 극적으로 복귀을 하였다.

 

이때 스티브잡스가 복귀 하자 마자 신기술, 신제품 부서에서 진행중이던

제품 개발 계획을 몽땅 폐기 시켜 버렸다.

한마디로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쓰레기로 만들어 버린 것이다.

 

여기에는 정말 많은 임원들과 직원들의 불만과 저항이 거셌지만

스티브잡스는 한마디의 말로 이 모든 저항세력들을 잠재웠다.

 

Think different ( 다르게 생각하라 )

 

이 두 단어로 저항했던 모든 사람들을 침묵 시켰다.

그래서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제품이

이 세상에 나올 수 있었던 것이다.

 

 

 

 

 

 

 

 

 

스티브잡스가 성공 할 수 있었던 제일 큰 마인드는 바로 다르게 생각하는 것이였다.

 

기존의 모든 관념과 관습, 선입견, 생각들을 모두 내려놓고

스티브잡스 머리속에는 어떻게 하면 다르게 생각할까? 하는 생각 밖에 없었고

여기에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부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렇게 남들과 다르게 생각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그리 쉬운일은 아니다.

 

사람들의 심리를 살펴보면 복잡한 대중속에 내가 속해 있지 않으면 

뭔가 불안하고 남들과 비교하여 뒤떨어지는것과 같은

여러가지 심리적 압박을 받게 되는 것이다.

 

 

 

 

 

 

 

 

정말 성공 하고 싶은가?

그럼...그 대중이라는 올가미에서 빠져 나와서

나만의 생각 나만의 마인드, 나만의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오직 어떻게 하면 다르게 생각할까?

고민을 거듭하는 것이 사업성공의 시작일 것이다.

 

 

 

 

 

 

 

 

 

 

 

 

우리는 마케팅에서 항상 차별화를 강조하고 외치고 있지만

그 무리 안에서 차별화를 아무리 외쳐도

그것은 진정한 차별화가 아닌 작은 변형에 불과 한것이다.

 

진정한 차별화는 innovation "혁신"이라는 단어에 잘 어울리는 것이 different 이다.

 

 

 

 

 

 

 

 

 

 

01

02

03

GOOGLE (구글)  

IKEA (이케아) 

MINI (미니) 


구글은 인터넷 광고가 난무할 때 과감하게 인터넷 광고를 없앴고

가구 업체 이케아는 가구를 사는 사람이 스스로 알아서 조립하게 했고

미국에 진출한 미니쿠페는 큰 차만 선호하던 미국시장 한가운데에서

너무나도 작은 차라는 것을 역으로 강조 하였다.

 

지금 이 구글이나 이케아 미니쿠페가 다른 회사와 같이

인터넷에 광고를 하고 이케아가 친절하게 조립서비스를 하고

미니쿠페가 작다는 이유로 미국시장에 진출하지 못했다면

지금의 구글이나 이케아나 미니쿠페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이밖에도 Different 진정한 차별화를 통해  성공한 업체들은

찾아보면 수없이 많다. 

 

이 회사들의 공통점은 그 분야의 1위 업체 아니면

제일 잘 나가는 업체라는 것이다.

 

 

 

 

 

 

 

 

 

 

이 성공한 업체들은 하나를 포기하는 대신에 소비자가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소비자들을 기존의 길이 아닌 다른 길로 가게한다.

그리고 소비자를 만족시킨것이 성공의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차별화는 전술이 아니다.

새로운 눈으로 새로운세상을 바라보는 태도이다.

그리고 사람들을 이해하고 그들의 생각과 행동을 인정하는 태도이다.

 

 

 

 

 

 

 

 

 

 

 

 

당신은 성공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내 삶 자체가 Different 의 삶이 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에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 지식, 선입견 ,편견을

모두 내려 놓아야 한다.

 

시간이 걸리기도 하겠지만 그 결과에 대한 보상은 정말로 멋질 것이다.

 

남들이 흉내 낼 수 있는 차별화는 진정한 차별화가 아니다.

지금과 같은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의 차별화는

남들이 흉내 낼 수 없는 진정한 차별화가 필요한 것이다.

 

 

 

 

 

"Like apple"

 

 

 

 

 

 

 

 

우리는 강남엘 가보면 너무나도 이쁘고 멋진 사람들이 많다.

어느 누가 아주 고급지고 멋진 옷을 사서 입고 강남거리를 거릴었다. 

그러나 강남엘 가면 그냥 평범 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도 같은 옷을 입고 외모도 비슷하기 때문에

이것은 진정한 차별화가 아닌것이다.

 

 

 

 

 

 

 

 

 

 

 

 

내 마인드를 통째로 바꿔버린 책 한권을 여기서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Different" 이다.   말이 필요 없다.

한번 읽어 보면 느낌이 팍 올것이다.

두번 읽으면 방향이 잡히고 세번 읽으면 내 마인드가 바뀌고

네번 읽으면 내 생활 자체가 different의 삶을 살수 있을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돈을 벌까 고민 하기 보다는

 

어떻게 하면 세상을 변화시키고 바꿀까?

 

이런 고민에 자신의 모든 생각과 에너지를 집중한다.

그리고는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그것을 실행에 옮기는 것이다.

 

그들이 노력의 댓가로 얻은 많은 돈은 그냥 보너스에 불과 하다.

 

 

 

 

 

 

 

 

이제 디퍼런트 삶을 살아 봐야 되지 않겠는가 !

 

그렇다면 당신의 삶은 빛이날것이고 미래도 아주 밝을 것이다.

 

그리고 머지 않아 내가 당신의 이름을 기억하는 날이 올것이라 확신한다.

왜냐하면 당신은 스티브잡스와 같이 성공한 사람이 되어 있을테니까.

 

얼마 되지 않은 미래에 당신도 나를 알고 기억 할 것이다.

내가 당신을 기억하는 것 처럼 ~

 

 

 

 

 

 

 

 

 

 

 

그 시작은 "THINK DIFFERENT"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