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망이야기

[명상효과] 명상을 하면 정말 효과가 있나요?(feat.마음빼기)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8. 8. 6.

[명상효과]

명상을 하면 정말 효과가 있나요?

(feat.마음빼기)

 

 

 

 

명상을 한다고 하면 막연하게 들릴수도 있습니다.

그냥 명상은 막연하게 좋은거~

그냥 앉아서 눈감고 뭔가를 하는 것이 명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주위에 의외로 많습니다.

 

 

 

 

 

 

이것이 틀린말은 아니지만 명상은

그래도 예전 유럽에서는 상위 1%인 귀족들만이 명상을 할 수 있었을 만큼

아주 귀한 것이였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명상을 하는 입장에서 주위에서 하는 질문중에

가장 많은 질문이 "정말 명상을 하면 효과가 있는지?"

효과가 있다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명사효과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명상효과로는 나의 삶을 돌아보면서

내 내면에 깊이 자리하고 있었던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나를 찾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나를 돌아봄으로써 왜 내가 지금 만족할 만한 삶을 살고 있는지

아니면 힘겹고 괴로운 삶을 살고 있는지 그 근본적인 원인을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음빼기 명상법을 통해서 내 내면에 있었던

가짜인 내 마음을 버리고 비워 낼 수 있기에

내 마음이 깨끗해지고 편안해져서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자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로 명상효과는

 

내 안에 존재하고 있는 온갖 쓰레기 같은 마음인 불안 초조에서

발생하는 잡념들을 버리므로써 매사에 집중하지 못했던

내가 집중력이 확 올라가고 이로 인해서

공무나 업무등 집중력이 필요로 하는 곳에서

기존에 내가 경험하지 못했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명상효과는

 

좁디 좁았던 내 마음이 우주만큼이나 넓어 진다는 것 입니다.

그 동안 내 중심적으로 살아 왔던 나를 명상을 통해서 내려 놓으므로써

나의 마음이 넓어지고 상대방을 이해하게 되고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게 되고

상대방의 모든것을 다 받아 드릴 수 있는 큰 마음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혹 인간관계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꼭 명상을 해 보시면 정말 모든 사람들을 마음으로 인정하게 되고

안을 수 있는 마음이 되어 인간관계를 놀라울 정도로 좋아지게 됩니다.

 

 

 

 

 

명상을 하면 여러 좋은 점이 많지만

오늘은 딱 세가지만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진정한 마음의 자유와 행복

집중력이 높아져서 모든 일이 잘되고

마음이 우주만큼 넓어져서 인간관계가 아주 좋아지는

이런 명상을 안할 이유가 뭐가 있겠습니까!!

 

 

이제 명상을 통해 나의 삶의 변화 시켜 보세요.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