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마음수련후기] 명상과 함께 친구가 되었습니다.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7. 2. 1.

 

 

[마음수련후기]

"명상과 함께 친구가 되었습니다."

(feat. 명상)

 

 

 

 

 

여기에 녹슨 볼트가 하나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어떻게 풀지 참 답답할 뿐입니다.

우리의 인생에 있어서 이 녹슨 볼트와 같이 풀기 힘든 숙제들을 한두개 정도는 모두들 가지고

있을 것 입니다.  나의 삶 앞에 주어진 힘든 난제들도 녹슨 볼트를 보고 고민하듯이 내 앞에 주어진

난제를 어떻게 풀어갈지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이런 고민을 떠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녹슨 볼트를 아주 간단하게 풀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콜라를 이용하여 녹슨 볼트를 아주 쉽게 풀수가 있습니다.

단지 녹슨 볼트위로 콜라를 충분히 부어주고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지금 여기에서 우리에게 필요한것은 단지 기다림 뿐 입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콜라가 녹슨 부분을 없애 주어서 풀리지 않을 것 같은

볼트가 술술 잘 풀리게 됩니다.

 

 

 

 

 

 

 

 

 

콜라를 이용하여 녹슨 볼트를 풀듯이 우리 인생 앞에 놓여진 단단할것만 같은 벽도 쉽게 허물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삶을 살면서 생각보다 해결하기에 힘든 부분이 참 많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내 앞에 놓여진 벽같이 단단한 난제들을 잘 해결 해 나갈 수 있을까요?

 

 

 

 

 

그건 바로 명상 입니다.

 

 

 

 

 

 

 

모두다 아시다시피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공통점이 모두가 명상을 했다고 합니다.

 

스티브 잡스, 마이클 조던, 오프라 윈프리등 탁월한 성취를 한 많은 사람들은 스스로의 마음에 관심을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명상을 했습니다.

 

 

 

 

 

 

 

 

 

 

특히 명상하면 마음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마음수련이 있습니다.

 

마음수련에 마음빼기 명상법은 오랜동안 녹슬어 있는 여러분들의 마음을 빼기를 통해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명상법입니다.

 

여기서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 힘든 인생을 극복한 마음수련 후기를 하나 소개 하려고 합니다.

 

 

저는 아들 하나를 둔 40대 엄마로써 현재 서울에 살고 있습니다.

지금은 고등학생이지만 마음수련을 하기전에 아들이 중학생이였습니다.

어느 중학생 아들을 가지고 있는 엄마들과 마찬가지로 나의 아들과 엄마인 나와 사소한 일부터 

사사건건 부딪히면서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지인으로 부터 매년 방학마다 실시하고 있는 마음수련 청소년캠프에 대해서

설명을 듣게 되었고  아들을 마음수련을 시키면 앞으로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그리고 지금 서로 부딪히는 일들도 많이 줄어들것 같아서 아들을 먼저 마음수련

청소년캠프에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몇주의 시간이 지나서 돌아온 나의 아들의 모습이

놀라울 정도로 바꿔 있는 것을 보고 정말 정말 많이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예의가 없던 아이가 예의를 알게 되고  배려심이 전혀 없던 아이가 행동 하나하나에 배려하는

모습을 볼 때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내 아들이지만 아들의 모습이 참 어색했습니다.

이런 아들의 변화에 정말 많은 놀라기도 하였지만 이러한 모습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엄마도

같이 마음수련을 해야 한다고 해서 저도 아들에 이어서 마음수련을 시작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지루하고 정말 하기 싫은 마음이 너무 많아서 쉽지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들의 변화된 모습을 보면서 참고 하루하루 명상에 집중하려고 노력 하였습니다.

그러던중 버려질것 같지 않던 나의 마음이 조금씩 버려지는것을 확인을 하면서 참 신기하기도

하고 정말 너무 감사한 마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들이 변화 했듯이 나의 자신의 모습이

바뀌어 가는 것을 보고 정말 마음수련을 하기 잘했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고 주위에 많은 지인들에게 마음수련을 열심히 홍보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몇 몇분들은 나의 변화되고 행복한

모습을 보고 실제로 등록을 해서 같이 명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나에게 시련이 닥쳐 왔습니다. 남편의 사업이 힘들어져서 문을 닫게 되었고

집안의 경제력은 바닥을 향해 치닫고 있었습니다.

평상시에 남편 하나 믿고 살던 제가 이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앞날이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이것이 심해져서 우울증까지 오게 되었고 약을 먹여야 할 정도까지 우울증은 심해져 있었습니다.

이런 모습에 처음에는 많이 당황도 하고 서글픈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특히 명상을 하면 더 행복해지고 건강해진다고 하던데 왜 내 앞에 이런 힘들고 고통스러운상황이 주어졌는지 참 세상 탓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명상을 잠시 그만 두었습니다.

그런데 쉬는 동안에 참 이상한것은 자꾸 마음수련에 마음이 가는 것이였습니다.

정말 마음수련을 하기 싫다는 생각도 많이 했지만 이 힘든 마음을 안고 살아갈 자신이 없어서

마음빼기를 통해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온통 부정적인 마음들을 버리기로 마음을 고쳐먹었습니다.

 

그러던중 나의 소개로 마음수련을 했던 사람들이 내가 우울증에 걸린것을 알게 되었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수 있다는 나의 말을 믿고 시작한 몇몇 사람들이 마음수련을 그만 두려고 까지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로 정말로 신기한것은 처음에 병원에서 우울증 판정을 받았을때는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은 마음이였지만 잠시 쉬는 동안에 틈틈히 명상을 하면서 이 모든것이 내 마음의 허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런 허상들을 마음빼기를 통해 버리고 또 버리고 나니 나의 마음은 언제 힘들었냐는 듯이 우울한 마음은 온데간데 없고 다시 옛날의 나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분명히 내 마음속에 우울함이 없으니 평상시 같이 생활을 하게 되었고 더욱 밝게 행복하게 긍정적으로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것은 마음수련 명상이 있었기에 가능 했던것 같습니다.

 

보통 사람들에게 이 애기를 하면 모두 거짓말이라고 하겠지만 정말 나는 명상를 통해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나에게 주어진 힘든 상황을 계기로 나는 아주 큰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살아가야 할 자신만의 삶이 있습니다. 그 삶을 살면서 큰 어려움에 부딪칠

수도 있고  때로는 좌절도 할 수 있고 실망도 할 수 있으며 그리고 많은것에 대한 포기를 요구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마음수련을 해서 나의 삶이 바뀌었던 부분은 세상은 그대로이지만 그것을 바라보고 있는

나의 마음이 바뀌어 부정적으로 바라봐야 할 부분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되었고 좌절과 실망과 포기 앞에서 이 모든것을 수용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결국 세상이 나에게 주는 좌절과 실망과 포기는 시간이 지나고 보니 내가 정말 큰 선물을 받았다는 것을 알게 될었을 때 정말 진정한 감사함이 들었습니다.

성격책에도 고난과 역경은 신이 주는 가장 큰 선물이라고 하잖아요...그리고 이 시련과 역경을 줄때

지혜도 함께 주신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이말이 무슨 말인지 이제 분명히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금은 병원치료는 거의 하지 않고 있고 정기정검도 안갈때가 많고 지금은 약은

아애 먹지 않고 있습니다. 그 동안 먹었던 우울증약은 모두다 갔다 버렸습니다.

 

그런데도 저는 지금도 일반인들 보다 더 잘 지내고 있는것을 보면 참 신기 하기도 합니다.

 

지금은 여러가지 상황에 때문에 옛날같이 마음수련을 열심히 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서 그런지 번뇌도 좀 올라오고 있지만 그래도 걱정은 안해요...

왜냐하면 마음수련은 이미 내가 평생 살아가는 데 있어 함께 갈 영원한 친구와 같은 존재이니까요.

 

제가 이렇게 마음수련후기를 쓰는 이유는 이 후기를 보고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다시 용기를 가지세요... 분명 여러분들 앞에 놓여져 있는 상황이 어떤 어려움이 있든

그것은 세상이 여러분에게 주는 가장 큰 축복이고자 선물 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마음수련후기에서 보았듯이 세상을 바라보는 마음만 달라져도 나의 삶이 확 바뀐다는

것입니다. 지금 마음속에 녹슨 볼트 하나씩 있다면 콜라를 부어 시간이 지난후에 녹슨 볼트가 술술

 

잘 풀리듯이 마음수련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서 마음의 녹슨 볼트를 풀면 여러분들의 삶도 술술 잘

풀리것입니다. 단지 우리에게 필요한것은 조금의 시간과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마음수련에는 청소년캠프 뿐만 아니라 대학생 캠프로 있습니다.

 

■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도우미 출신이 알려 주는 캠프 꿀팁 _ 준비물편

http://beautiful-dayz.tistory.com/120

 

■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비용 총정리

http://happymeditation.tistory.com/125

 

■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비용 창렬일까?! 혜자일까?!

http://hwittru.tistory.com/16

 

■ 마음수련 대학생캠프에서 필요한 소소한 비용과 추억팔이

http://heyperson.tistory.com/3

 

■ 군대 가기 전에 마음수련 대학생캠프갔던 후기 + 썰

http://heyperson.tistory.com/5

 
■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나이제한이 25살인 이유는 뭘까?

http://meaningofyou123.tistory.com/5

 

■ (영상)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FAQ [프로그램편]

https://www.youtube.com/watch?v=1LtWj1cynsk

 

■ (영상)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FAQ [준비물, 생활안내편]

https://www.youtube.com/watch?v=wzoUdD0kU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