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대학생활계획] 대학생활계획에 꼭 필요한 가이드 !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2. 12. 6.

  [대학생활계획] 대학생활계획에 꼭 필요한 가이드 ! 

 

 

 

 

우리가 대학생활을 하면서 한번쯤은 어떤 계획을 잡아 실행을 해 보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계획은 대부분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용두사미 될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왜 그럴까요?

 

 

 

첫째 동기부여가 부족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어떤 계획을 세워 실행할때 여러가지 어려움이 직면하게 되면 동기부여가 확실하면 어떠한

어려움도 어렵지 않게 극복 할 수 가 있겠지만 우리는 처음에 계획을 세울때 동기부여가 확실하지 않아서

도중에 쉽게 포기하는 것 같습니다...

 

 

 

둘째 나의 능력을 제대로 파악을 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우리는 항상 내 능력밖에 일을 하고 싶어 합니다....!

특히 대학생활을 하면서 계획을 세울때 내 능력밖의 일에 대해서 계획을 세울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계획을 세울 때도 조금은 무리해서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너무 급하게 계힉에 대한 결과를 얻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내가 계단을 올라갈때 한칸씩 올라 갈 수 있는 능력만 된다면 한칸씩 올라가고 또 천천히 가야 하는데 우리는

목표치를 향해서 갈때 마음만 급해서 처음에 두,세 계단을 무리해서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급방 지치게 되고 더 이상 계단을 올라갈 힘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대학생활을 하면서 계획을 세울때는 나 자신의 능력을 정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대학생활을 하면서 계획을 세울때 동기부여가 부족하고 그리고 자신의 능력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식이

안되는 이러한 현상은 왜 일어 나는걸까요?

이것은 내 자신이 나를 잘 모르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계획을 세울때 그 계획을 왜 하는지 정확하게 인식을 못해서 그렇습니다...!

내 자신을 정확하게 아는 순간 여러분들이 원하는 계획을 세우고 실행을 할때 그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나의 진짜 모습을 찾을 수 있을까요?

 

" 잡스도 풀지 못한 인생의 퀴즈"  " 나는(사람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에 대한 의문이 풀리는 순간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의 참 모습을 알게 되고 또한 남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여러분들이 원하는 인생을 살아 갈 수 있을 것입니다...!!

 

 

 

 

 

[ 대학생캠프 바로가기 / Cl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