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함께하는명상캠프

[대학생활] 대학생활에서 인간관계 좋아지는 명상 캠프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4. 11. 26.

 

 

 

 

[대학생활] 대학생활에서 인간관계 좋아지는 명상 캠프

 

 

 

 

 

누구나 좋은 인간관계를 꿈꾸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인생의 가장 절정기에 있는 대학생활에서 인간관계는 더욱더 소중한 자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의도와는 다르게 우리의 현실적인 대학생활 인간관계는 힘겨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대학생활에서 좋은 인간관계을 만드는 것은 어려울까요?

 

여기서 몇가지 원인과 대학생활 인간관계 를 좋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 째

우리는 보통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기 보다는 내 주장 내 생각을 상대방에게 알리는데 관심이 더 많습니다.

이 세상에서 내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세상은 두가지 경우의 사람만이 존재 합니다. 말하는 사람과 어떤 사람일까요?

혹시 듣는 사람이라고 말을 하겠지요...그런데 아쉽게도 아닙니다....

이 세상은 "말하는 사람"과 "말 할 준비를 하고 있는 사람"만 존재 합니다.

자신을 한번 잘 돌아 보세요....! 그럼 제가 하는 말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 입니다.

그래서 상대방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것 만이라도 대학생활에서 좋은 인간관계을 만드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둘 째

상대방 말을 들어 주는 것에서 한발 더 나간다면 상대방 말에 반론을 하기 보다는 그냥 공감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냥 맞장구만 쳐줘도 말을 하는 사람은 여러분을 아주 좋은 모습으로 기억 하면서 여러분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자 할 것 입니다. 

 

셋 째

상대방 있는 그 자체를 인정해 주세요...그 모습 그대로 인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어떤 모습이건 그냥 인정해 주세요..그러면 상대방은 여러분의 말에 공감하면서 호감을 가질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인정 해 준다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정말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상대방을 인정해 주는 것 만큼 인간관계를 좋게 하는 것은 없습니다. 대학생활 인간관계 개선을 넘어 평생 여러분들의

인간관계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좋아 질 것 입니다.

 

넷 째

모든 말을 할 때 상대방의 눈을 쳐다보고 말을 하세요...그럼...당신의 진심이 상대방 마음에 전달 되면서 당신을 신뢰하게 되고

당신을 믿게 되게 되면서 대학생활 인간관계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그런데 정말 중요한것은 이 네가지를 지키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대학생활 인간관계를 좋게 만들고 싶지만  현실은 그리 녹녹지가 않습니다.

왜 안될까요? 왜 힘이 든다고 생각 할까요? 그건 아주 간단 합니다.

마음이 문제 입니다. 상대방을 생각하지 않는 마음 , 상대방을 인정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빼버리게 되면

자연스럽게 우리는 상대방을 이해하고 공감해주고 인정해 줄 것 입니다.

 

딱 일주일이면 이 모든것을 실천 할 수 있는 대학생을 위한 겨울 캠프가 있습니다.

대학생활에서 인간관계가 개선이 될 뿐만 아니라 인생에서 큰 전환점을 맞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입니다.

 

"마음빼기" 대학생 겨울 캠프는 여러분들을 이 세상에 다시 한 번 태어나게 하는 중추적인 다리 역활을 할 것 입니다.

 

 

 

 

 

[ 상세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