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마음공부] 명상을 통한 극심한 취업난 스트레스 극복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10. 7.

 

[ 마음공부 ]

명상을 통한 극심한 취업난 스트레스 극복

 

 

 

 

 

 

 

얼마전 신문에 " 취업 스트레스에 우울, 불안 등으로 병원을 찾는 청춘 한해 5만명" 이라 기사를 보았습니다.

 

극심한 취업난으로 인해 청년들의 정신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대학 내 상담센터에 문의가 폭주하는가 하면

신경정신과를 찾는 20대 청년들도 급증하고 있다. 성균관대는 지난해 1년간 대학 상담센터를 방문한 대학생이 2200명에 달했는데 전년 대비 10% 증가한 수치다. 이들 중 과반수가 진로 고민과 우울증 때문에 상담을 요청했다.

성균관대 학생생활상담센터 관계자는 지난달 30"최근 몇 년 사이 상담이나 치료가 필요해서 센터를 찾는 학생이 늘고 있는데, 고민의 대부분이 취업 문제에서 시작된다""상담 요청에 비해 전문상담인력이 역부족이라 예약제로 운영되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 출처 : 매일경제  10월 1일 )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인것 같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문제는 쉽게 생각해 보면 결국은 마음의 문제인것입니다.

결국은 마음의 문제는 내 안에 마음을 정확하게 알고 그것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문제는 이렇게 상담을 해주거나 받고있는 사람들도  마음이 무엇인지 제대로 모른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취업때문에 힘들어하는 것 같지만 또한 다른 무엇인가로 인해 힘들어 하는 마음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마음은 마음으로 해결을 해야 합니다. 마음공부는 명상을 기본으로하는 힐링 도우미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취업 뿐만 아니라 대인관계, 직장, 가족 등등 여러가지로 스트레스속에서 살아가고 있고 이를 극복하고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하고 있지만 그렇게 쉽게 벗어나지를 못하는 것은 정확한 방법을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 모든 것은 마음의 문제이고 마음공부를 통해서 이를 극복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가장 기본적인 원인은 결국은 내 마음대로 안되니까 일어라는 마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마음속을 들여다 보면 결국은 자신의 욕심, 집착, 나만을 위한 마음들이 가장 근본적인 문제인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근본적인 원인을 알았다면 마음공부를 통해서 내가 그 집착과 욕심...자기중심적인 생각등에서 

벗어난다면 우리는 어느정도 스트레스 환경에서 벗어날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내가 어떤것에 집착하고 욕심을 부리고 있는지 또한 내가 어떤 마음으로 그 동안 살아왔는지를 한번 돌아

볼수 있는 자기돌아보기 명상을 통해서 돌아보면서 정확하게 내 마음을 알고 또 그러한 마음들을 비워내고 뺄 수

있는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서 내 마음에서 온전히 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음공부의 기본인 명상을 통한다면 취업스트레스 때문에 우울하고 불안해 하는 우리의 아름다운 청춘들이 삶의

희망을 가지고 새로운 활력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청춘들이여 ..... 마음공부를 통해 희망이 가득한 미래를 설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