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함께하는명상캠프

[대학생자기개발] 스펙보다는 자신만의 스토리로 승부하라 (feat.마음수련대학생명상캠프)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7. 6. 26.

 

 

[대학생자기개발]

"스펙보다는 자신만의 스토리로 승부하라"

(feat.마음수련대학생명상캠프)

 

 

 

 

 

한때는 스펙 열풍이 광풍같이 불때가 있었다.

지금도 그 연장선에서 대학생들은 자신들의 스펙을 쌓아 가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면서무던히 노력을 하고 있다.

 

보다 좋은 학교를 졸업하기 위해 편입을 하고 토익 점수 몇 점을 높이기 위해서 학원을 다니고 

언어를 좀더 잘 하기 위해 해외연수를 다녀오고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봉사활동하는 등등

요즘 일반인도 그렇겠지만 특히 대학생들은 꼭 스펙을 쌓기 위해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것 같이

보인다.

 

 

 

 

 

 

 

 

대학생들에게 있어서 자기개발은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아주 중요하면서도 필요한 것이다. 

그런데 무엇을 위해 자기개발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이루기 위해서 자기개발을 하고 있는지

그 목적이 명확하지 않다면 지금 이 시점에서 한번쯤은 신중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단지 좋은 직장을 다니기 위해서 내가 좀더 편안하게 살기 위해서 단지 돈을 많이 벌고 명예를 얻기 위해서 아니면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지금 스펙을 쌓고 자기개발을 하고 있다면 안타까운 이야기지만 앞으로 자신이 바라는 삶을 살아가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을 해 본다.

 

왜냐하면 세상이 내가 생각하는 것 같이 스펙이 모든 삶의 기준이 된다고 생각을 한다면 이것은 큰 오산이다. 스펙만으로는 내가 살아갈 수 없는 세상이기에 또한 나보다 스펙이 훨씬 높은 사람들이 수두룩 할 뿐더러 내가 쌓을 수 있는 스펙은 아주 제한적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무엇으로 나의 삶을 승부수를 띄워야 할까? 어느 책에서 보니 최고보다는 유일한 것으로

승부하라는 내용이 있었다. 최고의 스펙보다는 유일한 나만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자기개발을 해 보라는 것이다.

 

스펙은 성공이냐 실패냐에 따라서 나의 삶이 결정이 되지만 나만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는 성공이든 실패이든 그 자체로 가치가 있는 것이다.

 

내가 그 동안 살아온 스토리를 통해서 나는 어떤 사람이고 어떤 가치를 추구하고 왜 그런 가치를 추구하는지 또한 내가 어떤 삶을 왜 살고 싶은지는 스펙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내 이야기 내가 살아온 스토리에서 나오는 것이고 그러한 스토리가 나의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되어 줄 것이다.

 

 

 

 

 

 

 

 

그렇다면 이 시점에서 나의 삶을 한번 돌아보는 것이 어떨까?

"마음수련 대학생 명상 캠프"를 통해서 나의 인생의 앨범을 들여다 보듯이 나의 삶을 한번 돌아보고

내가 어떤 사람이였는지 내가 어떤 꿈을 가지고 있었고 왜 그 꿈을 이루고 싶어 했는지 대학생명상캠프을 통해서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어떨까?

 

 

 

 

 

 

 

 

 

 

나는 이 시점에서 대학생들이 자기개발에 대해서 생각해 보기 전에

 

마음수련 대학생명상캠프에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찾아 자신만의 경쟁력을 가지고 자신이 꿈꾸고

소망했던 자신만의 삶을 돌아보면서 자신의 신념과 철학에 대해서 깊이 한번 생각을 해보고 그 방향으로 자기개발을 하고 더 크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한다.

 

 

 

 

 

 

 

 

 

 

 

중요한 것은 나 자신만의 삶의 철학과 신념이다.

자신의 철학과 신념이 있는 자는 세상을 바꿀 수 있지만 

자신의 철학과 신념이 없는자는 나 자신 조차도 바꿀 수가 없다.  

 

 

[ 마음수련 대학생명상캠프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