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명상하는법] 마음빼기 명상법을 아시나요?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4. 12. 1.

 

 

[명상하는법] "마음빼기" 명상하는법을 아시나요?

 

 

 

H Y ?

 명상을 왜 하고 싶은세요?  이렇게 질문을 던지면 대부분의 이렇게 대답을 합니다.

 

 마음속에 있는 근본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서~ ~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싶어서~~

 인생에서 방향성을 잡아보고 싶어서 ~~

 마음의 병을 치유하고 싶어서 ~~

 마음을 다스리고 싶어서 ~~

 건강하게 살고 싶어서 ~~

 잘 먹고 잘 살기 싶어서 ~~

 완성을 이루는 진리를 찾고 싶어서 ~~

 

좋습니다. 그렇다면  명상을 통해서 이런 희망이 이뤄지기 위해서  우리가 무엇을 먼저 알아야 할 까요?

여기서 애기하는 모든것은 여기(?)의 문제 입니다. 그렇다면 여기가 어디일까요?

 

바로 "마음" 입니다. 마음의 문제로 인해서 생긴 문제이거나 마음속에 있는 진리를 깨치고 싶은 것 입니다.

 

그렇다며 우리가 명상하는 법을 알기전에 마음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음이란 놈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마음을 다스리고 싶고....마음을 가라 앉히고 싶지만  내마음 나도 잘 모를 때가 많습니다.

내안에 근심, 걱정, 불안, 스트레스가 있어도 내가 어떻게 할 수 가 없는 것이 바로 마음 입니다.

분명히 내 안에 있는데 내 마음대로 할 수도 없고 도리어 이런 마음에 따라서 내가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마음의 지배를 받고 살아가고 마음 때문에 힘들고 고통스럽게 살아 가고 있는 것입니다.

 

보통 "명상하는법"을 보면 마음을 잠시 가라 앉히는것이지 마음의 근본 문제를 해결하는 "명상하는법"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우리는 이때까지 마음속에 많은 것을 넣으려고 노력 하면서 살아 왔습니다. 많이 아는 사람이 많이 배운 사람이 많이 가진 사람이 대접을 받고 인정을 받고 사는 이 시대에 역으로 그 마음속에 있는 것을 비어보세요.

 

모두가 Yes라고 할때 NO 라고 한번 해 보세요. 그럼 너무나도 편안하고 자유롭고 행복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의외로 답은 쉽습니다. 그 고통받고 스트레스 받는 그 마음속에 있는 근본적인 원인을 확 빼버리면 문제는 쉽게

해결이 되겠지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에 시달리고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삶이 허무하다고 하고 세상 삶이 재미가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의 대부분이 많이 가지고 많이 알고 높은 직책에 있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이 내용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런 문제 때문에 정신치료를 받는 대부분 사람들이 상위 계층에 있는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덜가지고 덜 알고 더 낮은곳에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더 좋은지를 "명상하는 법'을 통해서 명상을 하면

스스로 그것을 알게 되고 깨닭게 될 것 입니다.

 

성경책에서도 "마음이 가난한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너희 것이라 "라고 하잖아요....*^^*

마음을 비우면 비울수록 마음에 있는 욕심도 집착도 어떤 기대도 다 내려 놓게 됩니다.

그럼 마음이 편안해 지고 자유로워 져서 일들이 술술 잘 풀릴 수 밖에 없습니다. 

 

"마음빼기" "명상하는법"은 여러분들에게 행복을 자유를 그리고 새로운 삶의 희망을 선물해 드릴 것입니다.

 

마음이 버려지는 만큼 내 의식은 무한하게 커집니다.
그리고 삶이 변화합니다. 새로운 나로 다시 태어난다는 것은 그 자체로 경이로움입니다.
마음빼기 생활은 소소한 행복을 발견하게 하고 사는 재미를 느끼게 하며,
삶은 원래 그렇게 편안하고 행복한 것임을 일깨워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