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함께하는명상캠프

[중학생겨울방학캠프] 중학생 겨울 방학에 어떤 캠프가 좋을까요?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2. 12. 30.

 

[중학생겨울방학캠프] 중학생 겨울 방학에 어떤 캠프가 좋을까요?

 

 

 

이제는 아이들의 겨울방학 시즌이 시작 되었네요...!!

 

올겨울은 유난히도 한파와 폭설이 많을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어제도  밖에 눈이 펑펑펑 내리더군요...!! 지금 밖의 세상은 하얀눈으로 뒤덮혀 있는 모습입니다. 이 광경을 보니 순수했던 학창시절이 생각이 나네요..!!

 

특히 중학교때 겨울방학은 영원히 잊지 못할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중에 몇가지 일들은 지금의 저의 성격과 태도등 가치관을 만들어가는데 있어 아주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래서인지 나름 중학교 시절이 아주 중요한 시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 아이들은 학교와 학원을 다니면서 어릴때 부터 어른들 보다 더 여유 없이 시간을 보내는것을 보면 마음이 많이 아파와요....!! 그리고 고등학교를 가면은 입시전쟁으로 더욱더 경쟁이 치열해 지겠지요...!!

 

그래서 제가 그랬듯이 중학생때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내 아이의 인생이 바뀔 수도 있다는 것을 한번쯤 생각해 보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시간들인것 같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우리 세대와는 달라서 뭐든지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초등학교때 사춘기를 경험하게 되고 중학생이 되면 자신의 모습을 어느정도 잡아가는 시기가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하여 겨울방학이 되면 다양한 중학생 겨울방학캠프 프로그램이 진행이 되고 있지요.

이러한 캠프 중에서도 중학교때 한번쯤은 자신을 돌아 볼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캠프가 있어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중학생이 이 겨울방학캠프를 다녀와서 남긴 체험담이 너무나 마음에 와 닿네요...^^

 

☆116호 김기범 15세(남) 보림1차

지나간 삶을 보니 난 참 한심했었다. 짜증내고, 화내고, 욕하고, 걱정하고 온통 사진덩어리 삶이었다. 수련하다보니 진짜 버려할 가짜인 나를 버리게 하는 방법이 정말로 감사했다. 난 참 축복받은 사람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사진을 버리니 정말 우주마음로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그 생각도 모두 다 버리고, 이제는 정말 세상 모두에 감사하다. 마음수련과의 만남은 내 인생 최고의 행운이다.

 

 

 

 

 

 

 

 

 

 

 

이제 중학생 겨울방학캠프를 통해서 인생의 최고의 행운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