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과연 마음을 다스리는 법이 있을까요?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1. 23.

 

 

 

과연 "마음을 다스리는 법"이 있을까요?

 

 

 

 

 

 

여러분들 세상에서 가장 힘든게 무엇일까요?

 

돈을 버는것? 아니면 사랑을 하는것?

 

아니면 내가 꿈꿔 왔던 일들이 이뤄지는것?

 

그렇습니다. 모두다 결코 쉽지 않은 일들입니다.

 

하지만 결코 가장 힘든것은 내 마음을 스스로 다스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돈도 벌고 사랑도 하고 꿈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내가 이것들을 통해서 행복해 지기 위해서 일 것입니다.

 

 

 

남부럽지 않게 돈도 많이 벌고 내 옆에 사랑하는 님과 함께

 

내가 꿈꿔 왔던 일들이 다 이뤄진다고 해도

 

내 마음을 스스로 다스리지 못하면

 

나의 행복은  한 낮 꿈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과연 돈을 많이 벌어야 행복한 것일까요?

 

과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해야 행복한 것일까요?

 

그리고 내 꿈이 이뤄져야 나는 행복해 지는 것일까요?

 

모든것이 마음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마음을 다스리는 법이 있을까요?

 

만일 내가 내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배웠다고 생각해 보면

 

돈을 많이 벌어서가 아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해서가 아닌 내 꿈이 이뤄져서가 아니라

 

지금 내모습 그대로 그 자체로 행복해 지는 법을 배우시게 될 것입니다.

 

 

만일 내가 돈도 사랑도 꿈도 모두다 이뤄졌다고 생각을 해 보면

 

과연 내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아마도 나는 이 행복한 생활이 깨질까봐 두려워 더욱도 마음으로 집착을 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아니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스스로 내면 깊은곳을 보시면

 

인간 자체는 집착과 욕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니 집착스러운 마음은 결코 좋은 결과를 가져 오기 어려울 것입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통해 내가 가지고 있는 욕심과 집착을 내려 놓으세요.

 

 

 

 

 

 

 

여러분들 성공하고 싶으세요?

 

여려분들 행복하게 살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먼저 배우세요.

 

여러분들은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통해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스스로 알게 되고 깨치게 될 것입니다.

 

 

www.meditationlife.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