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명상]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힐링 프로그램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4. 12. 15.

 

 

[명상]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힐링 프로그램

 

 

 

 

 

 

지혜롭고 긍정적인 새로운 ‘나’와의 만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힐링 공개과정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명상힐링 공개과정은?
지혜롭고 긍정적인, 새로운 ‘나’와의 만남, 행복한 삶의 시작입니다.

공개과정은 일반인들과 직장인들을 위한 명상 프로그램으로 소나무 숲의 맑은 바람과 명산의 정취가 어우러진 계룡산 자락에 위치한 강의장에서 진행됩니다. ’나’를 구속하고 힘들게 하는 모든 마음들을 명상을 통해서 빼기하여, 고정된 생각과 행동의

패턴을 깨고 가장 크고, 넓고, 자유로운 본래의 마음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진정한 자아 성찰을 통한 아름다운 성숙.
 나를 구속하는 고정된 마음의 틀을 버려

 내면의 지혜를 일깨웁니다.

 

■ 참가대상

 

● 스트레스 해소를 원하시는 분        ●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
● 자기관리를 원하시는 분               ● 지혜와 통찰을 원하시는 분
● 삶의 의미를 찾으시는 분              ● 자아성찰을 원하시는 분
● 마음에 대해 알고 싶은 분             ● 가족, 동료간 소통을 원하시는 분
● 쉽게 지치고 무기력해지는 분       ● 집중력 향상을 원하시는 분
● 편안한 마음을 원하시는 분          ● 마음의 자유를 원하시는 분

 

 

■ 일  정

    1박2일(토, 오후2시 ~ 일, 낮12시 / 12시간)

    2014년 12 월  20~21일/

    2015년 1 월 17~18일 / 2월 7~8일, 28~3월1일 /3 월 7~8일, 21~22일

 

■ 참가비

  20만원(VAT별도, 숙식비포함)

 

■ 참가자 특전(택일)

  교육 후 지역센터와 연계한 후속 명상 프로그램 한 달간 지원
   교육 후 메인센터와 연계한 후속  명상 프로그램 일주일간 지원

 

■ 장 소

전인교육센터 교육장(논산시 상월면 상월로 749-23)

 

 

 

 

 

 

 

 

■ 명상힐링 교육일정  

 

1 일차

 

8.5 hour

  모  듈

  내  용

 입소식 및  

 오리엔테이션 

  입소식 및   생활안내
  오리엔테이션  자가 진단지 작성
  프로그램 목적 / 과정 / 기대효과
  마음 찾기

 강      의

  마음알기1  마음의 원리 알기

 강의 및 실습

  마음빼기 강의 및 실습

 식      사

  저녁식사

 건강댄스

  베스트 헬스댄스 배우기

 실      습

  마음빼기1  자기를 돌아보기, 마음빼기
  마음빼기2  자기를 돌아보기, 마음빼기

 강      의

  몸 마음 힐링

 실      습

  숨길열기 체조
  신체이완(개별상담 동시진행)

 

2 일차

 

3.5 hour

  모  듈

  내  용

 식      사

  아침식사

 강      의

  마음알기2   마음빼기를 통한 행복한 삶

 강의 및 실습

  마음빼기3   강의 및 마음빼기 실습

( 개별상담 동시 진행 )

 마 무 리

 체험담 나누기, 생활 속 마음빼기

 식      사

 점심식사

   
   
 

 

 

 

 

 

 

■ 교 육 체 험 담

 

 전인교육센터의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1박2을 마친 참가자들의 이야기 입니다.

 

 [ 체험담 1 ]

 산 삶을 돌아보며 내가 왜 그토록 고통스럽고, 행복하게

 살아오지 못하였는지 알게 되었다. 세상의 이치를 모르니 

 늘 가슴이 답답하고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무서움

 속에서 방황 아닌 방황을 하고 길을 헤메이며 살았던 삶이

 었다. 이 기회가 나의 인생의 하나의 전환점이 되어서

 더 이상은 나의 거짓마음에 휘둘려서 살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해 본다. 여러 선생님들의 밝은 미소, 행복한 미소를

 보며, 나도 이 길을 따라가서 그렇게 자유롭게 행복하게

 살아야겠다. 감사합니다.

 

 [ 체험담 2 ] 

 처음에는 강의 내용이 잘 이해되지 않았지만 강의를 듣고 빼기

 를 반복해서 하면서 마음에 대해 조금씩 이해가 되기 시작

 했다.명상을 통해 나의 삶을 돌아보면서 정말 나라는 존재는 ‘잘 못 살았구나’가 조금씩 알아졌다.

 가족에게, 자식에게 그토록 ‘당신탓’이라고 하던 마음이 ‘내 탓’이었다는 것을 알기 시작하면서 마음빼기의 중요성

 을 느끼기 시작하였다.

 이 명상 프로그램을 계기로 마음빼기를 열심히 끝까지 해봐야

 되겠다고 다짐하게 되었고, 마음이 정리가 되는 너무나

 소중한 시간이었다.

 

 

[ 체험담 3 ]

 공개과정을 마치고 내가 지금 무엇 때문에 힘들었고 무엇이

 문제였나를 알게 되었다.
. 마음빼기를 통해 나는 정말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생겼다. 항상 ‘버려라’, ‘내려놓아라’라는 말들,

 책들은 많았지만 마음빼기라는 명상 방법을 알았다는 것이

 흥분 되었다. 앞으로의 몫은 나한테 달려 있다.

 꼭 지금 나의 생각들, 나의 집착에서 벗어나고 싶다. 열심히

 노력해서, 항상 웃고, 사랑하고, 행복한 삶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 체험담 4]

 자기를 돌아보며 각인되었던 한 가지 마음을 빼고 갑니다.

 수많은 마음들이 있으나, 큰 마음 하나를 빼고 가니

 작은 마음들은 조금 더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내 틀로 만들어 놓은 신의나 정도를 지켜서 나의 마음을

 다스리려 했던 그간의 나의 모습보다, 근원적으로 버릴 수

 있는 지혜가 생겨 큰 희망을 안고 갑니다. 나를 돌아보는

 좋은 용기를 다시 한번 가져봅니다.

 나만의 공간이 아닌 여럿이 함께 할 수 있는 마음치유였기에

 더욱 좋았습니다. (김만중, 50대 남성)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명상힐링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