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구미 일상?

[인간관계] 인간관계가 좋아지는 간단한 방법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2. 10. 20.


  인간관계가 좋아지는 간단한 방법 

 

 

 

 

 

 

 

오래전 부터 알고 지낸 동생이 하나 있는데요.

성격이 아주 소심해서 남 앞에 나서는것을 좋아하지 않았어요...!! 무슨일에도 소극적이고요...!!

대화를 할 때도 상대방의 눈치를 자꾸 보다 보니 말하는 상대방도 이 친구와 대화를 할 때 힘들어했어요...!!

그래서 누군가와 함께 대화하는것 조차 이 동생에게는 큰 스트레스였습니다.

 

이렇다 보니 이 동생은 사회생활 하는데도 힘들어했고 그래서 인간관계형성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었어요..!! 

 

 

 

 

 

 

 

 

 

우리는 혼자 살아 갈 수 없기에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워야 하는데 이 동생은 그렇지 못했어요..

 

사실 저는 인간관계를 잘 맺지 못하는 동생의 모습을 보고 많이 안타까웠거든요..!

시중 서점에도 "인간관계"와 관련된 책들이 많이 나와 있잖아요! 이것만봐도 인간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을

알 수 있을것 같애요!

 

그래서 제가 동생에게 마음수련을 한번 해 보라고 권해 봤어요...!!!

처음에는 싫다고 했지만 몇일을 설득을 했고 지금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조금씩 바뀌어가는 모습을

보니 제가 다 기분이 좋더라고요...!! 자신도 만족해 하고요..!!

우리 주위에는 이 동생과 같이 함께하는 세상에 살아가고 있지만 함께 살아가는법을 모르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것 같아요

 

 

 

 

 

 

어느날 제가 이 동생 때문에 인간관계가 좋아지는것을 연구를 하다 어느날 좋은 생각이 하나 떠올라 한번 시험을 해 봤는데 너무나 효과가 좋아서 이 동생에게도 적용을 해 봤어요..

그랬더니...이 동생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마음수련을 해서 조금은 열린 마음으로 해서 효과는 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이 동생에게 도움이 되었던 방법을 알려드릴께요...아주 간단해요....!!

 

★ 먼저 지금부터 작성하는 것은 내가 어떻게든 실천하겠다고 마음으로 다짐하세요

마음으로 다짐을 하셨나요..! 그럼...시작해 볼까요...ㅋㅋㅋ

 

 

 

 

■ 첫번째 종이에다 함께할 수 있는것을 일단 10개만 적어보세요...!!

 

함께 운동하기 

함께 노래부르기

함께 식사하기......

 

............

 

어느것이든 좋습니다...함께 할 수 있는것을 10개만 적어 보세요....!!

 

 

 

 

두번째 다음으로 누구와 함께 할지를 적어보세요...!! (가능한 아주 구체적으로 작성)

 

친구(홍길동)와 함께 운동하기

둘째아들과 함께 노래부르기

김대리와 함께 식사하기

 

............

 

 

 

세번째 그리고 적은 것을 하나씩 직접 실천을 해 보세요....!!!

 

 

 

네번째 실천이 완료가 되면 또 10개씩 적어서 내려가세요...(내용반복 가능)

 

그리고는 이것을  100개까지 만들어 보세요...그리고 실천하세요...!

 

 

 

 

 

 

 100개를 다 실천했으면 마지막으로 뒤를 한번 둘러보세요...!

 그럼..여러분들 주위에는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친구들이 많아져 있을거예요...

 당연히 더 이상 인간관계 때문에 힘들어하는 일은 없어질거예요....! 

인기인이 되어 있을 거예요.... 이것은 실천이 중요합니다....

 

 자! 지금 "인간관계" 때문에 힘드세요..! 그럼 바로 실천을 해보세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