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인성교육] 청소년 인성교육이 중요한 이유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3. 1. 2.

 

 

[인성교육] 청소년 인성교육이 중요한 이유

 

 

 

 

 

요즘 아이들은 학교 뿐만 아니라 학원을 다니면서도 왜 이렇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그 근본적인 이유를 모르고

공부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하게 좋은 대학교에 가서 좋은곳에 취직을 해서 행복하게 잘 살기 위해서 아이들이 만일 공부를 한다면

이것은 너무나 안타까운 우리의 현실이 될 것 같습니다....그러나...이것이 우리의 현실인 것입니다....!!

 

우리의 아이들은 아무런 뜻도 의미도 없이 그냥 부모님들이 시키는대로 움직이는 인형과 같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은 어른들의 기준에 맟춰서 자라는 우리의 현실을 볼때 이 아이들이 과연 어떤 인성이 형성이 될까요?

궁금해 지는것은 당연한것 같습니다.... !!

 

이렇다 보니 아이들은 스스로 뭔가를 추진하고 해결하고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인성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자라서 어른이 된다고 해도 크게 달라 질 것은 없을 것입니다.

게임에 빠지게 되면 현실과 게임을 구분 못하고 힘들어 하는 아이들과 어른들을 보면서 어릴때의 인성교육이 얼마나

중요한것인지 세삼 느끼게 됩니다...!!

 

 

 

 

 

 

 

 

이제부터 우리 아이들을 한번 보세요....!! 이 아이의 미래의 꿈을 키워 주고 싶으세요? 

이 아이를 위해서 무엇인가를 해주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이 아이가 바르고 지혜롭게 자라길 바라신다면 인성교육부터 시작을 하셔야 합니다...!

인성이 바로 잡히면 무슨 일을 하든 자기의 주관과 노력을 통해서 결과를 얻게 되고 그 결과로 인해

우리 아이들은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인성교육을 통해 바름을 아는 우리 아이들은 이 세상의 중심의 주인공으로 자랄 것입니다....!!

 

 

 
 
 

 

Young.mau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