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마음수련] 책자 한 권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6. 3. 18.

 

여러분, 명상을 아세요?

명상은 자기를 돌아보는 것입니다.

자기를 돌아보는 것의 효과는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알 수 있고,

내가 어떤 것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장.단점이 무엇인지 알수 있고, 자기 이해지능이 높아집니다.

자기이해지능이 높으면, 일을 할 때도,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을 선택할 수 있고,

그러다 보면 일의 능률도 증가하지요.

자기를 돌아보는 것에는 긍정적인 효과가 많이 있습니다.

 

 

 

 

저의 취미는 명상입니다.

명상을 하면, 제가 어떻게 살아가는지, 무슨 마음으로 살아가는지 알게 됩니다.

제 자신을 돌아보며, 반성도 하고, 저를 알아갑니다.

그리고 저의 본성도 알수가 있습니다. 원래 나의 마음 !

 

 

 

 

 

 

오늘은 마음수련 책자 한 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책자는 마음수련에서 무료로 배부하는 책자입니다.

 

 

 

 

 

 

 

명상, 나를 돌아보다.

나도 몰랐던 나를 만나는 시간.

 

 

 

저의 인생은 명상을 하기 전과 하고 난 후로 나뉩니다.

명상 하기 전에는 자신감이 적고, 부정적인 나

명상 한 후에는 무슨 일이든 자신감이 있고, 긍정적인 나

 

 

 

저는 제가 긍정적인 성격을 갖게 될 지 정말 몰랐어요.

명상을 하며, 살아오면서 마음속에 담아놓은 부정적인 마음을 비워버리니

저도 몰랐던 새로운 제가 되었답니다.

 

 

 

 

 

 

 

 

 

 

이 페이지에는 명상을 하고 난 뒤 변화한 사람들의 후기가 들어있네요.

이 것 뿐 아니라 마음수련 1과정 (지역센터 : 1달, 메인센터 : 1주) 을 마치면, 보통 사람들은 굉장한 변화를 겪습니다.

 

 

 

마음수련 공식홈페이지 에서 몇개 발췌해왔습니다.

1-2과정만 해도 많은 사람들이 변화되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저 또한 성격의 변화가 있었구요.

 

 

 

 

 

 

나를 괴롭힌 공황장애를 스스로 없앨 수 있었다

2016.03.13정으니/35세. 2과정. 전주 인후

4년 동안 매일같이 나를 찾아와 괴롭힌 공황장애, 불안장애, 건강염려증… 매일같이 그것들에게 압도당하고, 잠식당하며 스스로 만든 지옥에서 해매고 있었습니다. 우연히 만나게 된 마음수련 그리고 메인센터에서의 7일…
열심히 알려주신 방법대로 수련하고 있는 동안 마음이 비워짐을 느끼며 4년 동안 단 한 번도 느낀 적이 없는 순수한 “행복”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2과정이라 짧은 순간이었지만 마음수련이야말로 뭔가 맞는 방법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올려다 본 하늘.. 날아가는 새.. 우주마음을 직접 체험 후 저는 처음으로 공황, 불안을 제 스스로 없앴습니다.
잠식당하기만 했던 그 불안들을 처음으로 똑바로 볼 수 있었고, 마음수련 덕분에 저 스스로가 웃으며 그 불안들을 하나하나 실제로 없앴습니다. 그때의 행복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고, 나는 이제 더 이상 내 마음의 허상에 끌려다니지 않는 우주마음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음수련…

 

놀랍고, 신기하고, 기쁘다

2016.03.13신민기/28세. 1과정. 마산

사람을 대할 때 항상 밝고, 웃어야 된다는 강박과 모든 사람들에게 잘 보이고, 좋은 사람처럼 보여야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모든 게 내 마음에만 있는 허상인 걸 알게 됐고, 가짜란 걸 알게 되었다.
수련 중에도 마음이 올라오고, 아직 강박에서 다 벗어난 것은 아니지만 세상에도 없는 허상이고 가짜란 것을 안 것조차 너무 기쁘고, 나의 본성을 알게 되어 놀랍고, 신기하고, 기쁘다.

 

 

상대방에 배려가 되고, 세상의 순리가 이해가 된다

2016.03.13권태진/54세. 1과정

마음이 안정되고 하심의 마음이 되었다. 겸손하게 행동하고 상대방을 배려하게 되었다.
세상에 대한 편견과, 상대에 대해서 무관심한 것, 이기적이고, 자기 것의 소중함에 대해 몰랐던 것이 부끄러웠다. 이제는 세상의 순리에 대해 이해가 된다.

 

 

 

 

 

 

 

 

 

 

 

마음수련 명상 의 원리.

STEP 01 - 03까지 나와있습니다.

 

명상의 원리는 동영상이 더 자세히 설명해줄 것 같아 아래 링크를 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MtAWmKtNaI

 

 

 

 

 

 

 

 

 

이 페이지는 마음수련 명상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후기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체험하고 있습니다.

명상에 참여했던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을 때, 나타난 결과입니다.

명상 후에 인생 만족도 58% / 웰빙 지수 25% 올랐습니다.

 

 

 

 

명상에 참여했던 사람들 중 91.4%가 스트레스 감소를 보고했고, 50%가 대인예민성 감소,

65.5%가 분노, 화 감소 , 93.1%가 우울감 감소 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 곳에 효과를 연구한 논문 자료가 있어요. 클릭 -> 관련 논문

 

 

 

 

 

 

 

 

 

 

 

 

 

 

 

 

 

이곳이 마음수련 논산 메인센터 입니다.

메인센터는 논산 상월면에 위치합니다.

계룡산 신원사 아래 입니다.

공기는 맑습니다. 날이 맑은 날에는 계룡산 산줄기가 뚜렷히 보이는데, 너무 아름답습니다.

메인센터는 주로 집중적으로 명상을 하고 싶으신 분,

주말을 이용해 메인센터에서 명상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 찾으십니다.

 

지역센터에서 명상을 하다가 주말에 메인센터에 오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도 명상을 하러 오시는 외국인분들도 꽤 있습니다.

 

 

마음수련 논산 메인센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블로그가 잘 되어 있네요.

마음수련 논산 메인센터 꿀정보

 

 

 

 

 

 

 

 

 

 

 

이 페이지는 지역센터를 나타내주는 페이지 입니다.

저도 주로 지역센터를 다니는 데요.

퇴근길에 들려 명상을 합니다.

지역센터는 국내에만 200여곳이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지역에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집과 가까운 지역센터는 여기에서 찾으세요. 바로 여기 클릭

 

 

 

 

 

 

 

 

 

 

 

 

이 페이지는 특별 프로그램을 소개해주네요.

마음수련은 메인센터/지역센터에서 수시로 할 수 있어요.

위의 프로그램 들은 할 수 있는 때가 있어요.

 

 

청소년 마음수련 캠프 & 대학생 마음수련 캠프 & 교원직무연수 - 여름방학/겨울방학

맞춤형 기업연수 - 수시로, 기업에 찾아가거나, 기업에서 찾아와서 합니다.

 

 

 

 

이 한권의 책자에 마음수련의 모든 것이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명상을 알게 된 것도 이와 비슷한 책자 한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몇 페이지 되지 않지만, 내용이 알찬 것 같습니다.

 

 

아참, 그리고 마음수련 명상은 책자도 무료로 배부하고,

한달에 2번정도는 무료 세미나를 엽니다.

 

그럼 여기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