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망이야기

[명상의효과] 명상을 통해서만 진짜 얻을 수 있는 것 7가지 (feat.마음수련)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7. 8. 16.

[명상의 효과]

"명상"을 통해서만 진짜 얻을 수 있는 것 7가지

(feat.마음수련)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항상 마음 한켠에 큰짐과 같은 묵직한 마음을 누구나 지니고 살아가고 있다.

그것이 스트레스로 나타날 수도 있고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아니면 현실에 대한 불안한 마음, 건강에 대한 걱정, 상황에 나타나는 두려움 등등 너무나 다양한 모습으로 각자각자의 놓여진 상황에 따라서 마음속에 묵직한 짐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

 

 

 

 

 

 

 

 

 

이것은 결국은 마음의 문제이다. 이러한 마음의 문제는 결국은 정신과 치료를 받거나 몇개의 알약을 통해서 치료를 하거나 아니면 각자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통해서 아니면 다른 사람들의 조언을 통해서 극복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결국은 마음의 문제는 마음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내 스스로 해결을 해야 한다.

그래서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것이 명상이다.

 

 

 

 

 

 

 

사람들은 명상이 막연하게 좋다고만 생각했지 얼마나 명상이 우리 삶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것을 잘 알지 못할 뿐더라 알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이 심각한 문제인것 같다.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는 것이 힘들다고 한다.  미래에 대한 걱정 때문에 잠을 못잔다고 한다.

돈문제 사랑문제 때문에 괴롭다고 한다. 이 모든것은 결국은 마음의 문제이다.

 

명상을 통해서 충분히 극복 할 수 있을 뿐더러 지금보다 나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서 정리를 해 보려고 한다.

명상을 하면 근본적인 부분을 스스로 알수 있다. 그래서 삶의 깊이가 틀려진다. 삶을 살아가는 의미을

스스로 알게 된다. 삶에 있어서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소중한지를 스스로 알 수가 있다.

 

그렇다면 과연 명상을 하면 무엇이 가장 좋아질까?

 

 

 

 

 

 

 

 

 

 

 

 

 

첫번째 마음의 평화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평화이다.

 

내 앞에는 하루에도 수만가지 다양한 상황과 조건이 주어진다. 그때마다 우리의 마음은 요동친다. 

이럴때는 내 마음이라고 하지만 나도 어떻게 할 수 없는 마음의 요동이 마치 해일이 밀려오듯이 밀려온다. 그리고 무방비 상태에서 그냥 당하고 있을 수 밖에 없고 이것이 마음의 상처로 남는다.

그러니 마음이 괴롭고 힘들어 지는 것이다.

 

명상을 하면 이 모든 상황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어떤일을 당했을때 내일 만큼 우리는 초조하거나 힘들어 하지 않는다.

그렇다. 명상을 하면 나의 상황이지만 나의 상황이 아닌 제 3자의 상황 같이 받아들여 진다는 것이다.

장기를 둘때도 옆에서 훈수 두는 사람이 패를 잘 보듯이 나의 상황을 객관적이고 면밀하게 관찰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경험은 수백번 하였고 지금 이순간에도 하고 있다. 

여전히 어떤 어려움 어떤 불편 어떤 괴로운 일들이 와도 명상을 한 내 마음은 항상 잔잔한 호수와 같이 여여하고 평화롭다. 

 

 

 

 

 

 

두번째 집중력과 통찰력이 생긴다.

 

어떤 일을 할 때 내 머리속에 잡생각이 없으니 어떤 일을 하더라도 그 일에만 집중을 하게 되고

그 놀아운 집중력을 통해서 근본적인 문제와 상황이 체크가 되면서 통찰력이 생긴다는 것이다.

그러니 일의 능률은 말 할 것도 없고 여러명이 해야 할 일들을 혼자서도 거뜬이 해 낼 수가 있고

그 업무나 일에 결과가 있다는 것이다. 집중력이 높아지다 보니 시간대비 업무효율은 대략적으로

3~5배 정도 높아지고 일을 일단 시작하게 되면 거침이 일에만 몰두 할 수가 있다. 

 

 

 

 

 

 

 

 

세번째 긍정적인 생각과 마인드가 생긴다.

 

사람을 태어날 때 부터 좋은것 보다는 나쁜것에 반응을 더 잘한다고 한다.

사람은 좋은 소식은 5명 정도에게 알리지만 나쁜 소식은 20명 정도에게 알린다고 한다.

그만큼 부정적인 내용에 관심이 많다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우리의 삶도 긍정적인 것 보다는 부정적인 일들이 많이 생긴다는 것이다.

알고보면 이 세상에는 긍정적이다 부정적이다 하는 것은 사람의 기준에 따라서 다 틀리다고 할 수 있다. 같은 상황이라도 사람들은 각자에게 도움이 되면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에게 손해라도 돌아온다면 부정적인 상황이라고 인식을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명상을 하면 어떤 경우에도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 들인다는 것이다.

마인드 자체가 긍정 그 자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을 있는 그대로 포용할 줄 알고 항상 긍정적인 이야기만 하다보니 삶 자체도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가 있다.

 

 

 

 

 

 

 

네번째 인간관계가 좋아진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 가장 큰 스트레스가 바로 인간관계라고 한다.

회사에서는 직장 상사나 선배 후배 때문에 힘들다고 하고 가족간에도 부모의 입장과 자식의 입장차이 때문에 가족이라 해도 관계가 좋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친구간에 문제, 학교 선후배간의 문제,

이 모든것이 인간관계에서 오는 문제라 할 수 있다. 우리는 인간관계 없이 살아가지는 못한다.

그래서 상대를 수용하고 포용할 수 없는 나의 마음으로 인해 인간관계 자체가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것이다. 이러한 인간관계의 문제는 내 마음속에 선입견이나 편견 내 중심적인 사고 등등에 의해서 발생을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가 되는 부분을 명상을 통해서 없애고 비워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사람들을 있는 그대로 볼 수가 있고 마음이 우주같이 넓어져서 다른 사람들을 포용하고 이해하고 함께 하려고 노력 하게 된다. 이렇게 된다면 인간관계가 스트레스가 아닌 나의 삶에 있어서즐거움의 하나가 될 것이다.

 

 

 

 

 

다섯번째 내가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발견 하다.

 

사람이라는 존재는 원래는 무한한 존재이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진짜 존재를 모르고 있기에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보지도 못하고 알수도 없다. 그러니 나의 잠재력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내 안에 있는 잠재력이 얼마나 파괴력이 있는지 명상을 해 보면 진짜 나를 알고 찾게 된다.

그때 비로소 나의 잠재력은 깨어난다.

 

자신에게 실망을 하고 있는가? 자신의 모습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가? 내 자신이 능력이 없다고 확신하는가? 그렇다면 나는 나의 진짜 모습을 보지 못한 것이다.

명상을 통해서 나의 진짜 모습을 찾아라. 그럼 나의 내 안에 숨어있던 잠재력을 발견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나의 삶은 동두리째 바뀌게 될 것이다. 명상만이 가능하게 해 줄 수 있다.

 

 

 

여섯번째  세상과 삶의 이치를 안다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알고 있는 지식과 상식, 관념관습이 맞다고 옳다고 알고 지금까지 살아오고 있다.

하지만 명상을 해보면 내가 어떤 세상에서 살고 있었고 또 어떤 세상에서 살아가야 하는지 이 세상의 참 이치는 무엇인지 스스로 알게 되고 깨치게 된다.

이 세상이 돌아가는 이치를 알고 싶다면, 사람이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고 왜 살고 있는지를 알고 싶다면 명상을 통해서 나를 내려 놓으면 스스로 알 수가 있다. 그렇게 되면 세상의 이치를 다 알게 되고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스스로 알게 된다.

 

 

 

 

 

일곱번째 진짜 나를 찾는다.

 

지금 거울에 비친 자신을 봐라. 자신이 진짜 나라고 지금껏 살아왔을 것이다.

만일 거울에 비친 내가 가짜라면 지금 살아가고 있는 내가 가짜라면 어떨까 하는 그런 생각을 해본적인 있는가? 만일 없다면 지금부터라도 한번 신중하게 하면 된다.

지금까지 삶을 살아오면서 힘들어 하고 지쳐있고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내가 진짜라면 그리고 그런 스트레스 삶을 살다가 그냥 죽어 없어진다면 내 삶이 너무나 허무할 것 같다는 것이다.

 

명상을 통해서 진짜나를 찾아 보아라. 가짜인 나를 내려 놓을 때 진짜 나를 만날 수가 있다.

진짜 나의 존재가 궁금하지 않는가? 이렇게 나이 들어가고 늙어서 죽는 존재가 내가 아니라 진짜 나를 찾아 보아라. 명상을 통해서 진짜 나를 찾을 수 있다.

 

 

 

 

 

 

 

 

이 모든것은 명상인 마음수련 마음빼기를 통해서 가짜인 나를 없애고 비워내면 새로운 나를 만나 새로운 삶을 살아 갈 수 있다.

나는 마음수련을 통해서 의미 없던 삶에서 의미 있는 삶을 살게 되었고 내가 왜 세상에 왔고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너무나 명확하게 알고 살아가고 있다.

 

 

 

 

 

 

 

나의 삶 자체는 행복 그 자체이다. 돈이 있어서 사랑이 있어서 행복한 그런 조건부 사랑이 아닌 어떤 조건속에서도 행복한 삶이고 어떤 조건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평화를 누리면서 살아가고 있다. 마음수련을 통해서 진짜 나를 알게 되었고 찾게 되었고 세상과 하나되는 존재 자체가 되어 지금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세상에 태어난 바로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그런 존재가 아니다.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서 가짜인 나를 버리고 없애면 진짜 나를 알게 되고 찾게 될 것이다.

 

 

 

 

 

 

 

그 이후의 삶은 기쁨이 가득한 삶 어떤 조건에도 흔들리지 않은 마음의 평화 스트레스가 없는 그런 삶을 살게 될 것이다. 마음수련 마음빼기 명상은 이 모든것을 가능하게 해 준다.

 

내가 그랬듯이 마음수련에는 가짜인 나에게서 벗어 날 수 있는 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