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리더십] 믿음이 바탕이 되는 리더십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2. 10. 27.

 

 

 

 

   [리더십] 믿음이 바탕이 되는 리더십    

 

 

 

 

오늘은 리더십 네번째 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믿음이 있는 리더십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가 한 조직을 이끌고 나가기 위한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무엇일까요?

어떤 조직을 톱니바퀴 처럼 조직적으로 돌아가게 하기 위해서 어떤 리더십이 필요할까요?

 

그것은 바로 믿음이 밑바탕이 되는 리더십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믿음"에 대한 내용을 "월간마음수련"에 나온 기사를 통해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 누가 믿음이 있다고 말하면서 실천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러한 믿음이 그 사람을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 어떤 형제나 자매가 헐벗고 그날 먹을 양식조차 없는데, 여러분 가운데 누가 그들의 몸에 필요한 것은 주지 않으면서, “평안히 가서 몸을 따뜻이 녹이고 배불리 먹으시오” 말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이와 마찬가지로 믿음에 실천이 없으면 그러한 믿음은 죽은 것입니다.

_ 미국의 자동차 왕 헨리 포드
 

 

 

★ “내가 살아오는 동안, 나는 허황된 계획을 꾸민 적도 있었고, 실현 불가능한 꿈을 가진 때도 있었소. 그러나 아내는 한 번도 불평을 하지도, 의심하지도 않았을 뿐만 아니라, 언제나 나를 믿어주었답니다. 오늘의 내가 있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렇게 나를 믿어준 아내의 덕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나의 가장 큰 기쁨이지요.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기를 믿어주는 한 사람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든든한 일입니다.”

_ 야고보서 2장 14-17
 

 

 

 

 

     ★

    하나의 목소리를 내는 것

    배신하지 않는 것

    오락가락 왔다 갔다 변하지 않는 것

    멀리 떨어져 있어도 한결같은 것

    손짓, 발짓… 상대를 위해 뭔가 하려고 계속 노력하는 것

    믿기 어려울 때 더욱 믿음을 갖는 것

    기존의 관념조차 뛰어넘는 것

    내가 손해를 볼지라도 진실로 나를 던지는 것

    내가 없어지는 것

    그 사람을 위해 희생해도 즐거운 것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

    언제나 감사하는 것

    나보다 상대가 더 소중한 것

    우리가 하나임을 믿는 것

     _‘믿음’을 떠올리며

 

 

★ 사람으로서 믿음(信)이 없으면 그 사람됨을 도무지 알 길이 없다. 큰 수레에 끌채고리(輗)가 없고, 작은 수레에 연결고리(軏)가 없다면 무엇으로써 그 수레를 갈 수 있게 한단 말인가?

 (子曰 人而無信輗不知其可也. 大車無小車無軏其何以行之哉)                                                                     _ 공자
 

 

 

★ 어린 시절에 사랑하고 사랑받았던 경험은 평생을 간다.

우리에게 훌륭하고 멋진 엄마와 온전히 하나가 되었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한다.

어린 시절, 좋은 양육자와 애착 관계를 맺었다면, 어른이 된 뒤에도 좋은 짝을 만날 확률이 높으며

애정을 유지하기 위해 환상에 기댈 필요가 없어진다. 어린 시절, 사랑하고 사랑받은 경험.

그에 버금가는 것이 ‘믿어준’ 경험이다. 나의 재능을 믿어주고 나의 꿈을 믿어준 사람,

그렇게 믿어준 부모나 스승과 더불어 온전히 하나가 된 경험, 그 경험이 평생 동안 나를 만들어간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존중을 한 몸에 받는 사람으로 이끌어간다.

_ 샌디 호치키스
 

 

 

 

 [ 출 처 : 월간 마음수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