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마음수련] 우리가 함께 하는 마음수련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3. 2. 24.

 

 

[마음수련] 우리가 함께 하는 마음수련

 

 

 

 

 

 

우리는 언제 부터인가 우리가 아닌 내가 되어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예부터 나보다는 우리라는 하나의 공동체 생활을 해 왔지만 세상이 급변하게 바뀌면서 남을 배려하고 이해하기 보다는 자신의 이익이 중심이 되는 이기주의 시대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돈, 사랑, 명예을 얻기 위해 온갖 끔찍한 일들도 아무렇지 않게 행동하는것을 보니 참으로 안타까운 생각이 드네요...!!  요즘 메스컴을 통해서 보면 긍정적인것 보다 부정적인 뉴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가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핵가족 시대, 경쟁시대에서 살아가다보니 어릴때부터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자신만을 위해서 살아 가는 법을 배우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자란 사람들이 어른이 되면 결국 자신밖에 모르고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회적으로 아주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는 여기서 벗어나야 합니다...!! 

 

나보다는 상대방을 이해하고  그 상대를 위해서 헌신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야 할 것 같습니다....!!

 

함께 해서 행복하고 같이해서 즐거운 삶이 있습니다..!!

 

모두 줄수 있어서 행복한 아름다운 곳이 있습니다...!!

 

마음수련은 이기적이고 패쇄적인 인간마음을 버리고 우주같이 넓은 마음으로 진정 나보다는 상대방이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바라는 우주마음이 되는 것입니다...!!

 

마음수련은 모두 줄수 있는 내가 있어 아름다운 곳입니다...!!

 

마음수련은 서로 바라는 것이 없는 우리가 있어 아름다운 곳입니다...!!

 

마음수련은 서로 믿는 우리가 있어 아름다운 곳입니다....!!

 

마음수련은 사람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우리가 함께 있어 아름다운 곳이 마음수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