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마음 다스리는 법] 명상을 통한 힘든 마음 다스리는 법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10. 20.

 

 

[ 마음 다스리는 법 ]

명상을 통한 힘든 마음 다스리는 법

 

 

 

 

 

 

지금 마음이 많이 힘드시지요?

 

 

 

 

 

내가 마음이 힘든 원인은  딱 한가지 입니다.

내 생각대로 내 마음대로 내 뜻대로 잘 안풀리기 때문입니다.

이렇때 사람들은 마음의 상처를 입게 되고 또한 마음이 힘들어 지는거지요.

이것이 심해지면 우울증까지도 갈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야 할 것입니다.

 

 

 

 

 

 

 

 

 

 

 

 

 

 

 

 

 

마음이 눈에 보이세요?

결국은 스트레스나 우울증 같은 것은 마음의 병이라 마음으로 해결을 해야 하지만

현재 우리는 병원을 가거나 약으로 해결을 해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해결은 잠시 좋아질 수 는 있어도 근본적인 해결이 어렵습니다.

 

독에 물린것은 독으로 해결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결국은 마음도 마음으로 해결이 되어야 하는데

문제는 내 마음을 내가 잘 모른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요즘 명상을 많이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명상하면 다양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결국은 힘든 내 마음을 치료하거나 아니면 자신의 삶의 성공을 위해 삶의 자유를 위해

지금보다 더 살고 싶어서 명상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엇이든 상관 없습니다.

내가 지금 마음의 상처를 받고 힘들어진 마음을 치료하는 목적이나

아니면 다른 특별한 목적을 위해서 명상을 하시든 상관 없습니다.

 

어떤 목적이든 우선 나를 돌아보는 명상을 통해 내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내가 무엇 때문에 마음의 상처를 받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봐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찾아낸 그 마음들중에 나를 힘들게 하는 원인을 찾아서 

마음빼기 명상법을 통해서 버리고 비워 낼 수 있기에

지금 받았던 마음의 상처를 치료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국은 이렇게 나의 삶을 돌아보게 되면 내가 어떤 마음으로 살아왔는지 알게되고

그렇게 된다면  내 마음 다스리는 법은 자연 스럽게 알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내 마음 다스리는 법을 알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지만 그것이 그렇게 쉽게 되지 않는것은

결국은 마음이 무엇이며 마음이 어떻게 이뤄져 있고 우리의 행동들이 마음의 영향을 얼마나 받고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필요 할 것입니다.

 

그냥 자신의 삶만 돌아봐도 내가 어떤 마음이고 내가 어떻 행동들을 했는지 잘 알게되고 

마음빼기 명상법을 통해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에서 벗어 날 수 있기에

우리는 누구나 힘든 마음에서 벗어나 나의 마음 다스리는 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