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명상하는법] 명상을 통한 나의 우울증 원인 알아보기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10. 14.

 

 

 

[ 명상하는법 ]

명상을 통한 나의 우울증 원인 알아보기

 

 

 

 

 

 

 

 

우울증 참으로 무서운 병이지요

현대 사회에서 우울증을 완전히 극복 하기에는 많은 어려움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우리는 왜 우울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을까요?

 

 

 

 

 

 

 

 

 

 

 

 

 

 

 

 

그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울증이 걸리는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서 우울증은 마음의 상처로 인해 생긴것입니다.

 

 

 

 

 

 

 

 

 

 

 

 

 

 

 

 

 

 

그렇다면 마음의 상처는 어떻게 해서 생기는 것일까요?

이것도 아주 간단 합니다.

이 세상은 내 생각대로 내 뜻대로 움직여 주지 않습니다.

사람은 여기서 스트레스를 받고 그런 마음들이 누적이 되면 우울증으로 오는 것입니다. 

우울증은 결국은 마음의 병입니다. 마음의 병은 결국은 마음으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우울증을 극복 할 수 있는 명상하는법을 통해서 자신의 우울증을 극복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원인이 내 뜻대로 내 마음대로 세상이 움직여 주지 않아서 생긴 병이라 하였습니다.

여기서 그렇다면 내 삶을 한번 돌아 볼수 있는 명상하는법을 통해서

내 삶을 돌아보면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내가 어떤 마음으로 어떤 생각으로 살아왔는지

또한 내가 어떤 욕심으로 어떤 집착으로 살아왔는지 그것들을 내 삶속에서 찾아서

정리를 해 보세요. 그렇다면 내가 왜 마음의 상처를 입게 되었는지  알게 됩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자기 중심적으로 살아온 나의 삶을 돌아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마음의 상처를 입게 하는 원인인 욕심과 집착들을 내 마음속에서 빼기하는

명상하는법을 통해서 비워내고 뺄 수 있기에 우리는 어느정도 우울증에서 벗어 날 수 있습니다.

 

 

 

 

 

 

 

 

 

 

 

 

 

 

우울증 환자들은 의심이 많습니다. 또한 궁금한것이 많습니다.

이것은 사람이 우울증에 걸리게 되면 내 마음이 한 없이 작아지고 피해의식이 많아져서

모든것을 의심하게 되고 믿지 않으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하지만 이제 명상을 통한 나의 우울증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것을 빼기 명상하는법을 통해서 우리는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희망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살고 싶었던 세상을 향한 나의 마음들이 확 열리고

 그지 편안한 마음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 갈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