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명상하는법] 나를 찾아가는 명상법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2. 24.

 

[명상하는법] 나를 찾아가는 명상법

 

 

 

 

 

 

여러분들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잘 알고 계세요? 안다고 해도 극히 일부만 알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내 자신을 잘 알고 있는 것 같지만 나를 제일 모르고 있는것이 바로 나 입니다.

쉽게 말씀 드리자면 나 자신 보다는 다른 사람들이 나를 더 정확하게 볼 수 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사람의 모습이나 성격 행동들을 보면서 그 자신들도 그 자신의 모습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을 하지만 이것은 엄청난 착각 입니다.

 

한번 예를 들어 볼까요?

 

누군가가 여러분에게 어떤 모습이나 행동을 한다고 하지만 그때 내 마음은 그것을 

인정하지 않고 난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을 할 때가 많을 것입니다.

 

반대로 여러분들이 누군가에게 그 사람의 모습들을 애기 하지만 상대방은 그것을 수용하거나

인정을 하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우리는 상대방을 보고 답답해 하겠지요...

 

반대로 상대방도 여러분들 자신을 보면서 답답해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궁금하지 않은세요?

진정한 내 모습이....? 나는 어떤 사람인지? 

우리는 나의 본 모습을 찾가 가는 하나의 방법으로 명상을 합니다.

 

나를 찾아가기 위한 명상하는법이 어떤것이 있을까요?

거리에 수많은 명상법을 걸고 명상을 하는 수련원이 많이 있습니다.

방법도 여러가지로 다양 하지요....!

그렇다면 이 가운데 어떤 명상하는법을 통해서 나의 모습을 찾아 갈 수 있을까요?

 

우리 여기서 쉽게 한번 생각을 해봐요....지금 내가 나의 모습을 보지 못하는 것은 무엇인가가

나를 가리고 있기 때문에 진정 내 모습을 보지 못한다는 생각을 해 보신적이 있나요?

나라는 존재를 인식하고 알고 있는 것은 모두다 내 마음에서 이뤄진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 동안 나라는 존재의 모습들을 버리고 나면 어떤 모습이 남을까요?

그렇습니다....진정한 나의 모습들은 여러분들의 생각, 감정, 기억, 관념관습등이라는 것이

진정한 나를 가리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모습들은 다 버리고 나면 진정한 나의 모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마음빼기는 나를 찾아가는 가장 좋은 명사하는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냥 마음에 있는 모든것을 빼고 나면 너무나도 찬란하고 소중하고

아름다운 나 자신의 모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한번 떠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