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함께하는명상캠프

[겨울대학생캠프] 내 生에 최고의 선물 대학생 캠프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4. 12. 8.

 

 

 

[겨울대학생캠프] 내 生에 최고의 선물 대학생 캠프

 

 

 

 

 

내 삶의 터닝포인트

학점, 자격증, 토익, 취업. 세상은 나에게 점점 더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
무엇엔가 쫓기듯 늘 바쁘고 불안하고, 가끔은 이유 없이 허무해지는 나날.
그리고 그 속에서 문득 드는 의문. 나는 정작 소중한 것은 잃고 살아가는게 아닐까?

나를 힘들게 했던 마음의 짐은 훌훌 털어내버리고,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 겨울 대학생캠프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요?

 

 

 

 

마음수련 겨울 대학생캠프는?

 

전국의 대학생 친구들이 함께 모여 7박8일 간 진행되는 겨울

대학생캠프는  명상 힐링 프로그램입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과 알수없는 마음의 짐을 지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자기를 돌아보고 진짜 나를 찾을 수 있는 의미있는 대학생을 위한 힐링캠프입니다. 일주일이라는 시간 동안 마음수련

1과정 방법으로 수련을 하며, 태어나면서 지금까지 쌓아놓았던 마음들을 버리고 인생의 의미를 스스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1년이 아쉽게 흘러갔다면 이번 마음수련 겨울 대학생캠프는

반전의 기회입니다.


 

 

 

 

 

 

 

 

 


마음수련 소개


 

 

마음의 이치 + 더하기의 삶

  우리는 태어나면서 부터 현재까지 살아왔던 모습이 마치 영화처럼 내 마음 속에 찍혀있습니다.
 그렇게 세상을 살면서 보고 듣고 경험한 것을 마음 속에 <더하기>를 합니다.
 그래서 눈을 감고 지나간 일을 떠올려 보면 마음 속에 떠오르는 거죠.
 그 마음세계 속에는 즐겁고 기쁘고 힘들고 괴롭고 하는 나의 인생스토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마음세계는 나만이 가지고 있는 마음세계 입니다.
 다른 사람 마음에는 없는 세계인 것이지요. 영화 속에는 사람들이 출현하지만 실제 세상에는 없는 가짜이듯이
 내 마음세계의 영화도 나만 볼 수 있는 세상에 없는 가짜입니다.
 나는 실제 세상에 사는 것 같지만 사실은 내 마음 속 세상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괴로움이 있고, 갈등이 있는 것도 실제 세상에 살지 못하고 내 마음 속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음수련의 이치 – 빼기방법

가짜인 나의 마음세계에서 벗어나 진짜 세상에서 사는 방법은
 바로, 지금까지 나의 마음 속에 더하기를 해왔던 삶의 기억, 마음들을 빼기하는 것입니다.
 이번 겨울 대학생캠프에서는 살면서 마음속에 더하기를 해왔던 영화한편을 떠올려서 버리는 마음수련 1과정 수련을 하게

 됩니다. 마음수련 <빼기방법>이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방법이지만, 그 효과가 놀랍기

 때문입니다. 빼기방법을 통해 마음이 실제로 버려진다는 것을 본인 스스로 확인할 수 있고, ‘사람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등 인생에서 필요한 해답을 누군가가 가르쳐주지 않아도 본인이 직접 깨처서 알 수 있습니다.

 

 

 

 

효과1. 대학인의 고민 해결

모든 스트레스는 내가 마음세계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있는 것입니다.
내가 지금 느끼고 있는 고민들, 알 수 없는 외로움, 인생의 허무함, 대인관계 문제, 가족간의 갈등, 스펙, 취업에 관한 스트레스, 미래에 대한 불안감 모두 내 마음 속의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내 마음세계에서 벗어나게 되면 우리가 겪고 있는 문제들로

인한 괴로움, 힘든 마음들이 다 사라지고 모든 상황에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나를 붙잡는 마음들이 없어져, 진짜 세상에서 앞만 보고 신나게 살게 됩니다.

 

 

 

 

효과2. 삶의 의미 발견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안한 미래, 삶에 대한 허무함. 그것은 인생의 시작과 끝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힘들때마다 찾아오는 본질에 관한 질문들. ‘나는 왜 사는가’, ‘사람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하지만 그런 질문에 답을 찾지 못한채 우선 나에게 닥친 일부터 처리하고 질문에 대한 답은 나중에 하리라 다짐합니다.
어쩌면 가장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자신을 돌아볼 여유도 없이 흘러가고 있는 20대에 적어도 열세 번쯤 스스로에게 던져야 할

질문.이제는 묻어두지 않아도 그 답을 스스로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수련 만족도 설문조사 – 수련생 473명 대상(3~4과정), 코리아리서치정보, 표본오차 ±2.5%

 

 

 

 

 

대학생 캠프 영상

마음수련  대학생 캠프 관련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