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함께하는명상캠프

[초등학생겨울방학캠프]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겨울방학캠프는?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4. 12. 5.

 

 

[초등학생겨울방학캠프]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겨울방학캠프는?

 

 

 

 

 

 

 

 

 

 

 

 

 

 

 

  

 

우리 아이들도 일반 학교 생활에서 벗어나서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자신을 돌아 보면서 자신의 모습들을 알게 되고 또 그것을 바꾸려고 노력을 하기 위해서는 마음이 바뀌어야 합니다.

청소년 겨울방학 캠프를 통해 "마음빼기" 명상프로그램으로 우리 아이들의 마음의 변화를 경험해 보세요.

 

이번에도 초등학생을 비롯하여 청소년 겨울방학캠프를 진행을 합니다.

기존에 캠프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이 얼마나 바뀌었는지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긍정마인드

 

잘 웃으니까, 엄마가 좋아해요.

박태* 초5, 경북 영주 27기

나는 친구를 사귈 때 잘 다가가지 못했고, 모르는 사람과는 말을 하지 않는 편이었다. 그런데 초등학생 겨울방학캠프에서는

마음빼기를 하면서 답답했던 마음들을 뺄 수 있어서 좋았다.

그래서 캠프 오기 전보다 많이 밝아졌고 처음 만난 선생님들과도 대화를 많이 할 수 있게 되었다. 초등학교 겨울방학캠프를

통해서 잘 웃지 않던 내가 많이 웃고 다녔더니 학교 친구들도 달라졌다며 말을 걸어준다.

조금씩 바뀌는 내 모습에 나도 기분이 좋지만, 엄마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는 게 더 행복하다.

엄마, 마음수련 청소년 방학캠프에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족관계

 

엄마, 태어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박동* 초6, 경기 성남시 25기

엄마랑 싸울 때가 많았다. “오늘은 어디까지 공부해야지? 하는 엄마 말이 너무 싫었다.내 마음대로 하지 못하니까 신경질도

내고 화도 자주 냈던 것 같다. 초등학생 겨울방학캠프에서 수련할 때 엄마에 대한 마음부터 버렸다. 내 마음도 몰라주는 엄마, 엄마한테 기대했던 마음까지도 ……

집중력/자기주도학습

 

수학도 영어도 재미있어지려고 한다 ㅋㅋ

김경* 초5, 경기 김포시 23기

늘 산만했던 나는 선생님과 부모님께 매번 같은 일로 야단을 맞았었다. 수업시간에 집중하지 못하고, 게임 생각만 한 적도 있고 학원에서도 가만히 앉아 있지를 못했다. 나에게 공부는 무척 어렵고 복잡한 것이었는데..수련을 하면서 내 마음속에 쌓아두었던 사진들을 하나씩 버렸더니 공부에 대한 거부감이 조금씩 사라지기 시작했다.

 

스트레스/화, 짜증

 

이건 19일간의 기적이야!

서은* 초6, 경기 김포시 28기

처음으로 부모님과 떨어져 오랜 기간 지낸다는 것에 조금은 설레기도 하였지만 두렵고 낯설기도 했다. 학교 생활에 힘든 기억들이 많아서 짜증도 많아지고 그냥 빈둥빈둥 하루를 보내고 싶은 마음뿐이었다. 그런데 초등학생 겨울방학캠프에 와서 내 중심적인 마음과 내 모습을 버리다 보니 벼가 익으면 고개를 숙이듯이 나만 잘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자존심 /열등감vs 자신감

 

자신감을 찾다!

김무* 초6 , 대구시 월성동 23~28기

수련 전에는 생각을 하면서 모든 일을 약간 느릿느릿하게 행동하고 또 무엇을 하려고 하면 안 하려고 하고 자신감이 없었다.

그리고 미래를 생각하고 계획하고 현재에는 집중을 안 했던 것 같다. 이번 캠프까지 5번을 오게 되었는데 그 동안 이런 것들을 버렸다. 빼기를 통해서 부정적인 면이 긍정적이게 바뀌고 성적도 아주 많이 올랐다.

 

가짜 마음속 질투심 빼기

이수* 초5 , 경남 창원시 23~28기

나는 부모님께서 월간 마음수련을 보시고 수련하신 다음 나에게 추천해주셔서 수련을 시작하게 되었다. 내 가짜 마음속에는

질투심이 많았다. 이 친구는 예쁜 옷을 입는데 나는 예쁜 옷을 못 입는다는 생각, 저 친구는 학용품이 많은데 나는 학용품이

별로 없다는 생각 등등.. 마음빼기를 하면서 나의 이런 저런 질투심들을 많이 버렸다. 이제는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도 생기고 질투심도 많이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