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구미 일상?

마음수련에 얽힌 추억의 선물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2. 10. 14.

 

 

 마음수련에 얽힌 추억의 선물 

 

 

 

 

 

 

오늘 아침에 사무실에서 커피메이커에 있는 커피를 마시면서 문득 하나의 추억이 떠올랐습니다...

제가 마음수련 할때 쯤에 같이 마음수련 하시는 누나에게서 커피메이커 하나를 선물을 받았습니다.

전 원래 커피를 좋아하지 않아서 겉으로는 예의상 감사하다고 했지만 마음속에서는 별로 감사함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선물 받은거라..집에 그냥 방치를 해 두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인가 마음수련을 하고 갑자기 커피가 마시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밖에서 커피를 마시려고 하다가 집에 있는 커피메이커가 생각이 나서 집에 돌아와 커피를 마셨습니다...

 

원래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저는 별기대를 하지 않고 마셨는데 커피가 너무나 맛있었습니다.

아! 사람들이 이맛으로 커피를 마시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저는 집에서 자주 커피를 마시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참 이상한것은 밖에서 아무리 커피를 마셔도 집에서 먹는 커피보다는 맛이 없었습니다.

더 맛있고 다양한 고급스러운 커피라고 해도 제 입맛에는 별로였습니다..

전 집에 있는 커피만 제 입맛에 맞아 집에서만 커피를 마셨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한참 지나고 저에게 커피메이커를 선물 하셨던 누나를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그 동안 있었던 커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드렸습니다....!!!

그러자 그 누나는 웃으면서 커피메이커를 잘 사용해줘서 너무나 고맙다는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 마음이 진짜 저의 마음에 느껴지더군요....!!  뭔지 모르지만 저도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그런데 한편으로는  마음속으로 고마우면 제가 고맙지...참....이상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 누나는 제가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줄 알면서도 커피메이커를 선물해 주셨다고 했습니다...

그 이유를 물으니까? 제가 야간업무가 많아서 항상 피곤해 있었는데 그것이 항상 마음에 걸려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느날 커피 한잔 정도는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것을 어디에선가 보고 저에게 커피메이커를 선물하셨다고 합니다...그리고 그때 커피메이커를 주시면서 하루에 한잔 정도는 건강에 도움이 되니까 꼭 마시라고 말씀을 하셨다고 하네요.

그런데 제가 그것을 듣지 못했습니다.. 전 그때 왜 필요없는 커피메이커를 선물할까 하는 생각 때문에 상대방의 배려를 무시했던거지요...!! 진짜로 반성이 많이 되더군요.....!!!

 

 

 

 

 

 

 

 

그리고 그 누나가 이런 말씀을 또 해 주셨습니다.......!!

선물은 주는것 보다 받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선물을 주는것은 주는 사람만 즐겁지만주는 선물을 잘 받으면 주는 사람도 기분좋고 받는 사람도 기분 좋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저에게 주신 선물을 잘 사용하고 있어서 고맙다고 하셨다고 하네요..!!

 

단순하게 저의 이기적인 마음 때문에 저를 위해서 진정으로 마음써 주시는것도 모르고 불평불만만 내 세웠던 저를 깊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마음수련 하신분은 뭔가 틀려도 틀리는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진정으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많이 부러웠습니다...

 

 

 

 

 

 

 

 

제가 마음수련을 하다보니 누군가에게 선물을 하더라도 진정으로 상대방에게 아무런 조건없이 선물을 하는것이 아니라 무엇인가 바라고 원하는 어떤 목적을 가지고 선물을 하는 저의 이기적인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그런 저의 모습이 싫더군요....그래서 마음수련을 더욱더 열심히 하게 된것 같습니다...

 

지금은 마음수련을 통해서 이기적인 마음을 버리게 되었고 지금은 진정으로 상대방의 입장에서 아무런 댓가없이 선물을 하게 되었습니다...이렇게 다른사람에게 마음없이 선물을 주다보니 도리어 저에게 기쁨과 행복이라는 더 큰 선물을 선사해 주더군요....!!

 

왜 집에서 먹는 커피가 더 맛있었는지 조금은 알것 같았습니다....

 

지금 주위를 둘러보세요..! 그리고는 마음없이 진정으로 선물을 한번 해 보세요...!

그리고 더 큰 선물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