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마음치유] 마음의 상처가 깊을 수록 ~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6. 21.

 

 

[마음치유] 마음의 상처가 깊을 수록 ~

 

 

마음의 상처가 깊을 수록 ~~

 

우리의 삶도 참으로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몸이 아프면 치료 할 수 있는 명인은 많지만

 

마음이 아프고 힘들때 치유 해 줄 수 있는 명인은 찾아보기 힘든것 같습니다.

 

우리는 마음의 상처를 입으면 그냥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마음치유가 된다고 믿으면서

 

그렇게 우리는 삶을 살아가고 있지는 않는지요....!!!!

 

 

 

 

 

 

내가 입은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까요?

 

다른 일들에 관심을 가져본다.

 

미친듯이 다른일에 몰두 한다.

 

죽으라 술마신다. 여행을 다닌다. 수다를 떤다 등등

 

하지만 잠시 상처를 잊는것은 그때 뿐이라는 것을 우리는 경험을 통해서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마음치유를 위한 방법이 별로 떠오르지 않네요...!!

 

왜 그럴까요?  왜 우리는 마음의 상처를 입어도 마음치유 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고 있을까요?

 

그건 아주 간단 합니다.  내가 경험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음의 상처를 어떻게 치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모르고 있기 때문 입니다.

 

 

 

 

 

 

 

 

 

 

 

 

 

 

 

 

 

 

 

 

우리가 몸에 상처를 입으면 종합병원에 가서 내과 , 외과, 치과, 물리치료등 너무나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를 할 수 있다는것을

 

삶을 살면서 경험으로 지식으로 알 수 가 있지만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때 이것을 치유 할 수 있는 경험이 없기에

 

우리는 그냥 시간이 지나면 해결 된다는 것 외에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렇다고 시간이 지난다고 모든게 치료 되는 것 아닙니다. 단지 그 마음의 상처가 내가 버틸 수 있는 만큼

 

아물어 진것에 불과 합니다.

 

 

 

 

 

 

 

 

 

 

 

 

 

 

 

 

 

우리는 인간관계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마음의 상처를 받은 경우도 있고

 

내 삶인데 내 뜻대로 내 의지대로 되지 않아 삶이 허탈하고 공허한 마음으로 마음의 상처를 입는 경우도 있고

 

직장 스트레스로 마음의 상처를 받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이외에도 너무나 다양한 원인으로 마음의 상처를 받으면서 우리는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인간관계를 안할 수도 없고 직장을 안다닐수도 없고 그렇다고 내 삶을 무책임하게 그냥 보낼 수 도 없으니

 

정말 답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언제 터질 줄 모르는 시한폭탄과 같은 인생을 지금 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음의 상처를  치유 할 수 있는 방법이  정말 없을까요?

 

그냥 내가 마음의 상처를 입었던 근본 뿌리를  내 마음에서 비워내고 버린다면 어떨까요?

 

 

 

 

 

 

 

 

 

 

 

 

 

 

 

 

 

 

내 마음속에서 그 근본 뿌리만 버릴 수 있다면 너무나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된다면 인간관계 스트레스 , 직장인 스트레스등 그외의 모든 것의 원인이 되는 근본 뿌리를 찾아서 버린다면

 

나는 내가 입었던 마음의 상처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요?

 

 

 

 

 

 

 

 

 

 

 

 

 

 

 

 

 

 

 

혹시 살아가면서 내 삶을 한번 돌아 보신적이 있으세요? 

 

살아왔던 내 산삶을 한번 돌아본다면 참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자기를 돌아보는 방법중에 명상 만큼 좋은 건 없겠지요. 명상이 좋은건 다 아시잖아요...!! 

 

명상은 자기를 돌아보는 것입니다.

 

자기 돌아보기 명상법을 통해서 내가 살아왔던 산삶을 한번 돌아보면  내가 왜 지금 마음의 상처를 입었는지

 

내가 왜 그렇게 생각을 하고 행동을 했는지에 대한 근본 원인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자기 돌아보기 명상법을 통해서 찾아낸 마음의 상처 원인들을 마음 비우기 명상법을 통해서 버릴 수 있고 비워 낼 수 있기에

 

내가 그 동안 힘들게 가지고 있었던 마음의 상처를 치유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기 돌아보기 명상법과 마음비우기 명상법은 마음치유의 특효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상처가 깊을 수록 ~~ 자신을 한번 돌아보세요 !! 그리고 버리세요....!!

 

그러면 마음의 상처에 가려져 있던 내 안의 새로운 나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