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명상하는법] 지난 추억을 다시 되새겨 보세요.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6. 27.

 

 

 

 

 

[명상하는법] 

 

지난 추억을 다시 되새겨 보세요.

힘들었던 추억을 버리고 행복한 추억만 간직하는 방법

 

 

 

 

 

 

 

 

우리는 추억이라는 것을 누구나 간직하고 있습니다.

버리고 싶은 추억이나 오랫동안 간직하고 있는 추억이나

시간이 지나면 모든 추억들은 내 삶의 일부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추억을 떠오르면서 그때 그 당시의 마음으로 돌아가곤 하지요.

하지만 떠올리기도 싫은 추억은 안 떠올리려고 해도 계속해서 떠올라서

나의 마음을 힘들게 하는 경우가 참으로 많습니다.

신기한것은 이렇게 나를 힘들게 하는 추억들이 오래가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과거의 힘들었던 추억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삶을 살아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러기 위해는 명상을 통해서 마음을 다스려야 합니다.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서는 명상 만큼 좋은것이 없다는 것은 모두들 잘 아시잖아요.

이러한 과거에 힘든 내 마음속에 있는 추억들...기억들....생각들....느낌들....감정들에서 

 벗어날  수 있는 명상하는법이 있습니다.이 명상하는법은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그냥 내 마음속에 어떤 기억이나 생각들 감정들이 있는지 한번 돌아보면 됩니다.

 내가 살아왔던 삶을 돌아보는 자기돌아보기 명상하는법을 통해

내가 어떤 삶을 살아 왔는지를  확인을 해 보면

내가 긍정적으로 살아온 삶도 있겠고

부정적인 삶을 살아온것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부정적인 삶은 지금도 나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삶은 내 인생을 부정적으로 살아가게 하는

하나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기 돌아보기를 통해 찾아낸 부정적인 나의 모습들을

마음비우기 명상하는법을  통해 버리고 비우게 되면

내 마음은 긍정적으로 바뀌게 되고 그렇게 되면 

내 삶 자체가 긍정적으로 변화게 될 것입니다.

 

지난 추억을 다시 되새기는 명상하는법은

나에게 행복과  즐겁고 자유로운 삶을  선물해 줄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