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인간관계 스트레스] 인간관계 스트레스 극복 합시다.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3. 24.

 

 

[인간관계 스트레스] 인간관계 스트레스 극복 합시다.

 

 

 

 

우리는 태어날때 부터 내가 선택을 해서 태어난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한마디로 그냥

 

이 세상에 태어난 모습이 좋건 싫건 상관 없이 

 

그 모습 그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나는 남자 ? 여자 ?

 

나는 오른손 잡이 ?  왼손 잡이?

 

나는 머리가 크다? 작다?

 

나는 눈이 크다? 작다?

 

나는 손가락이 길다? 짧다?

 

등등 수 없이 많은 다양한 모습으로 이 세상을 살아 가고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불평 불만은 있을 수 있어도 그냥 내 모습에 만족해 하면서

 

살아 가려고 우리들은 노력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냥 내 모습 그대로 인정을 하면서 살아가면 좋지만

 

우리는 인간관계라는 속에서 서로 생각과 느낌 감정이 다르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오는 인간관계 스트레스를 우리는 받으면서 살아 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생각해 볼까요?

 

내가 인간관계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 보면

 

내 생각과 내 감정과 내 의식과는 상대방이 다르게 행동을 하거나 생각을 하게 되면

 

이로 인해서 서로 자신이 옮다고 생각 하면서 의견 충돌이 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서 우리는 인간관계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한번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내 모습은 태어날 때 부터 그냥 그 모습 그대로 인정을 하면서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의학적인 발달로 인해 신체적인 부분에 대해서

 

더 좋은 모습으로 변화 할 수는 있지만 그래도 내 근본 자체는 변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 하듯이

 

상대방의 생각과 감정 느낌등을 그대로 일단 인정을 해 보세요..

 

그런 후에 상대방이 나에게 대하는 태도를 보시면

 

아마도 깜짝 놀랄 것입니다.

 

 

 

 

내가 받고 싶거나 듣고 싶거나 하는 말과 행동을 상대방에게 그대로 선물 해 주세요..

 

그럼...상대방은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나에게 다가 올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인간관계 스트레스 문제는 자연히 해결이 될 것입니다.

 

만일 이것도 힘이든다면 그냥 내 안에 있는 마음을 한번 비워 보세요..

 

마음 비우기 명상 프로그램은 내가 인간관계에서 꼭 필요한

 

우주같이 넓은 마음을 만들어 줄 것 입니다.

 

상대방을 보시고 그냥 내가 하고 싶거나 듣고 싶거나 받고 싶은것을 해 주세요...

 

 

[ www.meditationlife.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