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함께하는명상캠프

[대학생대외활동] 마음수련대학생캠프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2. 11. 4.

 

 

[대학생대외활동] 마음수련대학생캠프

 

 

 

요즘 대학생들은 방학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대외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봉사활동이든 ....해외여행이든....단기어학연수등 나름대로의 대학생 자신에 맞는 대외활동을 준비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대외 활동중에 "대학생캠프"를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학교를 다니면서 자신을 돌아볼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단지 우리의 관심은 학교에서 등수와 경쟁만이 존재하는 그런 환경에 있기 때문에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를 갖는다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어떤 대학생이 하늘을 보면서 그러더군요...하늘이 파랗다는것을 잊고 살아왔다고...!!!

고개만 살짝 들어도 볼 수 있는 하늘인데 ....이 말을 들을때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대학생들은 나름대로의 취업...학점과 불확실한 미래...대인관계.. 등록금문제등 여러가지 문제를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것이 스트레스로 나타나고 있고 심각한 문제로 이슈화가 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카이스트학생들의 자살 문제가 이를 대표하는 사례라 볼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은 대외활동을 통해서 이런 스트레스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결 하고자하는 대학생들이 많아지면서 대학생대외활동이 활성화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신을 개발하려는 대외 활동은 많지만 자신을 돌아보는 대외활동은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의 현주소를 제대로 파악을 하여 앞으로 자신이 살아가는데 있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는 "마음수련 대학생캠프"를 소개 합니다...!!

 

 

 

 

 

 

 

 

 

 

 

사람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태어나고 자라고 죽는것에 대해서 사람 스스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단지 이 세상이 돌아가는 순리에 맞춰 살아가고 있지만 이것을 인지하고 살아가는 사람들 또한 거의 없습니다...!! 우리가 젊은 대학생활 속에서 인생의 큰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면 앞으로 살아갈 인생은 아주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은 어디서와서 어디로 가는가? "의 화두를 주제로하는 이번 대학생 캠프가 대학생에게는 아주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입니다...!!!

 

 

 

 

 

 

 

Jobs는 "애플"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이세상에서 아주 의미있는 중요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근래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역사의 한획을 긋고 떠나간 사람들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잡스도 사람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퀴즈를 풀지 못한채 우리곁을 떠나갔습니다. 

 

이렇게 심오하고 중요한 화두에 대한 답변을 "마음수련 대학생캠프"를 통해서 해답을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대학생캠프 바로가기 / Click ]

 

 

내 삶에 있어 가장 멋지고 의미 있는 대학생대외활동을 "마음수련대학생캠프"를 통해서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