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함께하는명상캠프

[대학생캠프] "마음 비우기" 대학생 자기계발의 시작 입니다.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12. 8.

 

 

[마음비우기]

"마음 비우기"  대학생 자기계발의 시작 입니다.

 

 

 

 

 

 

지금 눈을 감고 내 마음을 한번 들여다 보세요.

내가 무엇을 할때 가장 행복했는지?  내가 무엇을 할때 가장 즐거워 했었는지?

우리는 그렇게 행복하고 재미있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누구나 그렇게 행복하게 살고 싶으니까요.

 

 

 

 

 

 

 

하지만 우리는 그렇게 행복하게 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큰 장벽과 같은 나의 현실이 나의 삶을 가로막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더 심각한것은 내가 무엇을 할때 가장 행복했는지?

내가 무엇을 진정으로 좋아하고 있는지를 잘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정말로 심각한 현실이 아닐수 없습니다.

 

 

 

 

특히 대학생들은 불명확한 자신의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함 속에서 현실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대학생 자기계발을 위한 방법들이 다양한 형태로 나와 있습니다.

그것이 책이든 , 교육이든, 캠프 등등

 

 

 

 

 

 

 

 

 

여기서 대학생들이 미래를 위한 자기계발을 한다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내 마음의 상태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어떤일을 하든지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찾아야 하는데 단순하게 불명확한 미래에 대한 대비를 위해 자기계발을 한다면 

그것은 그리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려울 것입니다.

 

                                           ★  지금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까?

                                  ★  지금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모르고 있습니까?

                                  ★  지금 내가 살아가는 삶의뚜렸한 목표가 없습니까?

                                    지금 이 세상을 나혼자 살아갈 자신이 없습니까?

 

그렇다면 마음비우기를 통해 이러한 마음들을 버리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 다음에 대학생을 위한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마음수련 대학생 캠프는 지난 나를 알고 더 크게 도약하고자 하는

우리 젊은 대학생들만을 위한 명상 캠프 입니다.

 

마음수련 대학생 캠프은 마음수련 명상을 통해서 내가 가지고 있던 두려움과 불명확한 미래를

마음비우기를 통해 버리고 나면  내 안에 내재 되어 있던 참된 능력을 찾을 수 있고 계발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을 깊이 이해함으로써 내가 어떤 마음으로 살아왔는지도 잘 알게 됩니다.

 

 

 

 

 

 

 

 

 

대학생 자기계발을 위한 마음수련 대학생 캠프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나 자신을 이해할 수가 있고

그때 비로소 내가 진정으로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나를 바꾸는 힘의 원천이 될것입니다.

 

대학생 명상 캠프를 통한 마음비우기는 대학생 자기계발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