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마음공부] 당당한 내 뒷모습이 아름답습니다.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12. 14.

 

 

[마음공부]

"당당한 내 뒷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여러분

  여러분 뒷모습에 얼마나 자신이 있으세요?

보통 우리는 나 자신의 앞모습만 신경을 쓰지

내 뒷모습은 거의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정으로 당당하고 아름다운 사람은

진정 뒷모습이 당당하고 아름다운 사람일 것입니다.

 

우리는 왠지 내 뒷모습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 주기 싫어합니다.

 

 

 

 

 

왜일까요? 

 

 

 

 

 

 

 

 

 

 

곧 내 뒷모습이 솔직한 나의 마음의 표현이라 볼 수 있습니다.

 

뒷모습이 축쳐져 있나요? 나의 마음이 축쳐져 있는 것입니다.

뒷모습이 지쳐보이나요? 내 마음이 지쳐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는 우리의 뒷모습을 감추려고 해도 감출 수가 없습니다.

뒷모습이 곧 나의 마음이니까요.

 

 

 

 

 

 

 

 

 

 

 

그래서  

내마음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싫어하는것 같이

내 뒷모습을 보여주면 내가 숨기고 싶었던 마음들이 드러나는것 같아

심리적으로 불안한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내 마음에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러움이 없다면

나의 뒷모습은 누구보다도 당당하고 아름다울 것 입니다.

 

마음공부를 통해 나의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배우고

내 안에 있는 잊고 싶고 버리고 싶은 마음을 버리는 것 만으로도

우리는 당당한 사람으로 아름다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 날 수 있습니다.

 

마음공부 중에도 자기 돌아보기 명상법과 마음빼기 명상법을 통해서

우리가 감추고 싶었던 마음들을 찾아서 버리는 것 만으로도

우리는 변화된 삶을 살아 갈 수 있습니다.

 

나의 뒷 모습이 정말 당당하면서도 자신감 있는 삶을 살아 갈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 내 앞모습보다는 내 뒷모습에 조금씩 관심을 가져 주세요.

그 동안 내 뒷모습은 주연이 아닌 조연으로 항상 내 곁에서 나를 지켜주고 있었습니다.

이제 마음공부를 통해서 진정한 뒷모습을 찾는 여행을 떠나보세요.

 그리고 진정한 주인공 찾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