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마음수련] 명상으로 외로움 극복하는 법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12. 17.

 

 

 

[마음수련]

명상으로 "외로움 극복하는 법"

 

 

 

 

 

 

 

 

 

 

 

 

오늘은 밖에 날씨가 무척 쌀쌀하네요.

체감온도가 영화 10도에 가깝다고 하니 오늘은 정말로 꽤 쌀쌀한것 같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추우면 몸도 춥지만 마음까지 춥게 되잖아요.

특히 연말을 혼자서 보내는 분들은 그 외로운 마음 때문에 지금의 추위가

더 차갑게 느껴질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얼마전만 해도 연말이 되면 외로움에 치를 떨었지만

지금은 혼자 있어도 그냥 즐겁게 시간을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외로움을 잘타서 외로움을 극복하는 법을 여러곳에서 찾다보니 우연히 마음수련 명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예전부터 명상 좋은건 알아서 관심은 많았지만 쉽게 접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막상 명상을 해 보니 너무나 쉽고 또한 그 결과도 너무 좋아 대만족 입니다.

명상인 마음수련을 하고 부터 저의 삶이 긍정적으로 정말 많이 바뀌었고 그래서

지금은 마음공부에 푹 빠져 있습니다.

 

 

 

 

외로움 극복하는 법을 언제 찾아 다녔나 쉽을 정도로

삶 자체에 너무나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마음공부인 명상을 통해 내 삶을 돌아보고 내 안에 있던 힘들고 지친 마음들을

하나하나 떠올려 버리다 보니 내가 가지고 있던 외로움의 실체에 대해 알게 되었고,

 어느새 그러한 마음에서 자유로워졌고

 

더욱 놀라운것은 외로운 마음뿐만 아니라 잡생각 때문에 집중력이 많이 떨어져 있었지만

지금은 정말로 한곳에 집중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내 마음이 어떠한 원리로 형성이 되는 지 알게 되니

내 마음의 실체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고

그 마음들을 비울 수 있게 되니 집중력이 저절로 향상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항상 뭔가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까지 안정화가 되었습니다.

이렇듯 마음공부 이후에 저의 삶은 정말 살만나는 삶으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지금 그냥 하루하루가 즐겁고 행복합니다.

 

 

 

 

 

 

 

 

 

 

 

 

 

저는 가끔 이런 생각을 합니다. 만일 내가 마음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그때 우연히 마음공부를 하지 않았으면 지금도 외로운 마음을 해결하고자 외로움 극복하는 법을 찾아서

이곳 저곳을 찾아서 헤메고 다녔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마음수련 명상을 하게 된것은 어찌 보면

이 세상이 저에게 준 가장 큰 축복이고자 선물인것 같습니다.

 

 

 

 

 

 

 

 

 

 

 

 

 

 

 

 

 

 

 

마음이 힘들고 지치고 외로움에 치가 떨리신다면 지금 명상을 한번 시작해 보세요.

마음이 힘들고 지쳐 있거나 마음의 상처가 심하신 분들도 명상을 통해서 극복 할 수 있습니다.

그 힘든 마음의 실체를 명상을 통해 알 수 있고 극복할 수 있습니다.

 

곧 여러분들의 삶도 저같이 참으로 긍정적이고 , 의미있는 삶으로 바뀔 것입니다.

 

외로움 극복하는 법 명상, 마음공부가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