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명상] 자신의 삶을 바꾸고 싶다면~ 바로 여기네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7. 4.

 

 

 

[ 명상 ]

 

 

자신의 삶을 바꾸고 싶다면~ 바로 여기네

 

 

우리는 가끔 가다 자신의 삶을 진지하게 한번 돌아보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세요?  무엇을 어떻게 돌아봐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나의 삶을 한번 돌아보면 그 동안 진짜로 내가 삶을 잘 살아왔는지...어떠 모습으로 살아왔는지

나를 한번 객관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를 한번 돌아보면서 예전의 나의 모습들과 지금의 나의 모습들을 비교해 보면

거의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나의 마음과 행동들이 모여 하나의 패턴으로 자리를 잡게 되고 그 패턴대로 습관같이 생활을 하면

할 수록 그 패턴이 익숙해 지기 때문에 더욱 견고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전의 나의 모습과 지금의 나의 모습을 보면 생각,느낌 ,감정등이 거의 비슷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여러분들은 나의 인생~ 나의 삶에 지금 만족하고 계십니까?

만일 나의 인생을 변화 시키고 싶다면 그 팬턴에서 우선 빠져 나와야 합니다.

 

생각과 행동의 패턴을 바꾸고 싶다면 우선 마음을 바꾸어야 합니다.

마음을 바꾸기 위해서는 명상 만큼 좋은건 없습니다.

자신의 삶을 바꾸고 싶다면 ~ 바로 여기 ~  1박 2일 자기돌아보기 명상 캠프가 있습니다.

 

 

 

 

 

 

 

 

 자기 돌아보기_ 마음빼기 명상 프로그램이란?

 

마음에 대한 명쾌한 이해와  버릴 수 있는 정확한 방법 제시, 비움을 통한, 내면의 삶의 놀라운 변화를 스스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마음을 정확하게 돌아보고 성찰함으로써 생각과 행동의 고정된 패턴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원인을

스스로 파악 할 수 있습니다.

 

그 마음들을 빼기 함으로써 스트레스가 사지지고 마음이 편안해짐은 물론, 틀에 박힌 사고에서 벗어나 본래의 마음으로

회복하여 내면에 잠재된 능력을 극대화 하게 됩니다.   마음빼기 명상은 나의 근본적인 변화의 시작 입니다.

 

 

 

 

 

 

 

 

 

 

마음빼기 명상을 하면 ...

내면의 힘! 내가 살아가는 힘입니다.

 

자기를 돌아보면 모든 문제의 원인을 알게 됩니다. 자기 속에 있는 마음을 빼기하면 자연스럽게 행동의 변화가 시작되면

그에 따른 수 많은 긍정적인 결과들을 얻게 됩니다.

 

  • 배포와 용기     모든것이 내탓임을 인정하고 먼저 "잘못했습니다." 할 수 있는 큰 마음입니다.

  • 지혜와 통찰      현상을 넘어 본질을 꿰뚫는 혜안으로 문제를 정확히 파악 할 수 있는 지혜의 마음 입니다.

  • 감사와 진심      항상 겸손한 자세로 상대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모든 사람을 하나 되게 하는 진실된 마음 입니다.

  • 자아발견          참된 나와의 만남, 진짜 살맛 납니다. !

 

 

 

 

 

 

 

 

마음빼기 명상 프로그램 효과

 

자기 돌아보기_마음빼기 과정의 마음빼기 방법은 여러 편이 연구 논문과 교육현장 적용 사례를 통해 탁월한 효과가  검증된

과학적인 명상 방법 입니다.

 

 

 

 

 

 

 

 

 

 

자기돌아보기 명상 프로그램

 

 

 

 

 

 

 

 

 

 

 

자기돌아보기 체험담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1박2을 마친 참가자들의 이야기 입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소중하고 값진 시간이었다. 그 동안 나의 모든 생각들이 착각속에소 힘들어 했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편안하고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었다. ( 조 OO )

 

나는 정말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생겼다. 항상 "버려라", "내려놓아라" 하는 말들, 책들은 많았지만

마음빼기라는 방법을 알았다는 것이 흥분 되었다. 꼭 지금 나의 생각들, 나의 집착에서 벗어나고 싶다. 

( 박 OO )

 

가족에게 자식에게 그토록 당신 탓이라고 살았던 마음이 "내탓"이었다는 것을 알기 시작 하면서 마음빼기의 중요성을

느꼈다. 마음이 정리 되는 너무나 소중한 시간이었다.    ( 이 OO )

 

내 트로 만들어 놓은 신의나 정도를 지켜서 나의 마음을 다스리려 했던 그간의 나의 모습보다, 근원적을 버릴 수

있는 지혜가 생겨 큰 희망을 안고 갑니다.

나을 돌아보는 좋은 용기를 다시 한번 가져 봅니다.

나만의 공간이 아닌 여럿이 함께 할 수 있는 마음치유였기에 더욱 좋았습니다.  ( 김 OO )

 

"그걸 어떻게 버려 ! " 하는 고정관념을 내려 놓는 기회를 가짐에 참으로 기쁜 마음과 깨달음의 순간을 경험했다.

그 동안의 다른 마음관련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내가 직접 체험하고 확인 할 수 있었음에는 많은 통찰을 받게 되었다.

( 주 OO )

 

 

 

 

 

 

 

 

 

 

 

 


 

 

 

 

 

전인교육센터 소개

 

인성교육전문기관인 전인교육센터에서 자기 돌아보기 명상과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 내면의 평화를

이루고 삶의 질을 높혀 모두가 행복한 사회, 아름다운 공존(coexist)를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