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명상 힐링] 명상으로 마음 다스리는법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7. 5.

 

 

 

 

 

[  명상 힐링 ]

 

명상으로 마음 다스리는법

 

 

 

 

 

명상 힐링 (Meditation Healing)

명상을 통해 마음의 고통에서 벗어나 순수한 마음상태로 돌아가서 몸, 마음을 치유하거나 회복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왜 마음의 고통짐을 지고 살아가고 있을까요?

그건 아주 간단 합니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욕심과 집착 때문에 그렇습니다.

욕심과 집착이라 하면 우리는 남들 보다 더 많이 가지려고 하고 더 많이 알려고 하고 더 많이 앞서려고 하는

마음인 것입니다.

 

 

 

 

 

 

 

 

법정스님이 "무소유"에서 보면

무소유란 아무것도 갖지 않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것을 갖지 않는다는 뜻이다.

우리가 선택한 맑은 가난은 부보다 훨씬 값지고 고귀한 것이다.

 

무소유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때 우리는 보다 홀가분한 삶을 이룰 수가 있다.

이것이 소극적인 생활 태도가 아니라 지혜로운 삶의 선택이다.

- 법정스님 "산에는 꽃이 피네" 중에서

 

마음 힐링은 무소유의 마음 입니다.

무소유는 큰 마음 입니다. 무소유는 세상과 하나되는 마음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무소유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 자신의 마음이 바뀌어야 합니다.

명상 힐링은 무소유를 실천 할 수 있게 마음을 바꾸어 자연적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것입니다.

마음 다스리는법인 명상을  통해 내 안에 있는 욕심과 집착을 없애면 내 마음은 자유고 행복이고 기쁨

그 차체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행복한 삶을 꿈꾸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남들 보다 더 많이 가지고 남들보다 더 많이 배우고 남들보다 앞서가면 행복하고 기쁘고 즐거울것 같지만

그렇게 되면 될 수록 우리의 마음은 집착과 욕심으로 더욱더 가득 채워 질 것입니다.

 

 

 

 

 

 

 

 

 

 

 

우리의 삶을 한번 돌아보면 어릴 때 부터 자연스럽게 욕심과 집착의 마음을 가질 수 밖에 없는 환경에서

자라나고 살아 왔습니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 많은 것을 소유하고 높은 자리에 오르고 남들 보다 앞서 가는 삶을

살기 위해서 노력하면서 살아 왔습니다. 그리고 성공한 삶을 살아 왔다고 해도 우리가 얼마나 행복한 삶을 살았나

얼마나 의미 있는 삶을 살았나 한번 생각을 해보면 잘 살아왔다는 것 보다도 힘겹게 스트레스 삶속에서 살아 왔을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다 내려 놓고 무소유를 실천하기 위해 마음다스리는 법을 통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렇다면 이제 내가 어떤삶을 살아왔는지 어떤 욕심을 가지고 어떤 집착을 가지고 살아왔는지 한번 자기돌아보기

명상을 통해서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기 돌아보기 명상법을 통해 찾아낸 자신의 욕심과 집착이 가득한 모습들을 마음빼기 명상법을 통해서

버리고 비워 낸다면 우리의 마음은 한결 가벼워지고 자유로워 질 것입니다.

그렇게 욕심과 집착을 비워낸 그 자리에는 다른 사람들을 위한 양보와 이해와 배려심이 가득 찰 것입니다.

세상을 모든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가득 찰 것 입니다.

 

 

 

 

 

 

 

 

 

 

명상을 통해 내가 알고 있는 지식과 상식를 내려 놓으면 나도 몰랐던 내 안의 잠재력과 통찰력을 깨울 수 있습니다. 

자기돌아보기 명상,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 마음을 비우면 내 앞에 펼쳐진 인생의 근본 문제를 해결 할 수가 있습니다.

명상으로 마음 다스리는법을 배우고  명상 힐링을 하신다면 지혜롭고 긍정적인 새로운 "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이 해결 ! 마음이 바뀌면 내 인생이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