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마음수련 명상하는법] 나만 모르고 있었던 사이비 세상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6. 12. 16.

 

 

[ 마음수련 명상하는 법 ]

나만 모르고 있었던 사이비 세상

 

 

지금 한번 나의 하루 삶을 한번 돌아보세요....

그리고 일주일동안 살아왔던 삶...

그리고 한달 동안 살아온 나의 삶을 한번 돌아보세요....

 

 

어떻습니까? 거기에 진정 나를 위한 삶이 있습니까?

만일 조금이라도 있다면 그분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조금더 잘 살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나 자신을 위해서 내 가족을 위해서 아니면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지금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살아가는 삶이 진정 나를 위해서....내 가족을 위해서...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살아가고 있을까요?

 

만일 진정 이러한 삶을 살아간다면 내 마음은 행복하고 즐거울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삶은 어떻습니까?

 

힘들고 지치고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 입니다.

 

얼마전 신문기사를 보니 직장인 10명 중 9명이 무기력감으로 인해 정상 업무가

어려워지는 '번아웃(Burn out) 증후군'을 경험했다는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게 바로 우리의 현실 입니다.

 

참으로 우리는 행복한 세상을 꿈꾸며 살아가고 있지만

현실은 사이비 세상에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사이비" 라는 사전적 의미는 겉으로 보기에는 비슷한 듯하지만 근본적(根本的)으로는 아주 다른 것

이라 정의를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는 겉으로 보기에는 참으로 잘 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모습을 냉정하고 보게 되면 몸 마음이 항상 힘들고 지쳐있고 삶의 의미도 없이 그냥 살아가고 있는

나의 모습을 볼때  근본적으로 보면 이러한 삶이 내가 생각하는 삶과 계리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사이비라는 것을 종교에서만 찾고 조심하고 있지만 우리가 지금 사이비 세상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참으로 힘들고 그리고 이러한 세상에서 벗어나서 산다는 것은 참으로 현실적으로

어려운 것 같습니다.  

 

나는 아닐것이라 생각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곁에 있는 대부분의 가족이 친구들이

내 동료들이 이러한 사이비 세상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라는 것을 인정하기는

싫지만 인정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1일 취업포털 사람인이 직장인 1032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전체의 88.6%에 해당하는
914명이 번아웃을 겪었다고 답변했다.

번아웃 증상이 나타난 이유로는 "체계적이지 못한 업무 진행 때문"이라는 답변이 65.3%로        

가장 많았다.  직장인 58.9%는 "과도한 업무량 탓에 번아웃이 생겼다"고 했다.

 

업무를 하면서 부딪치는 대인 관계에서 번아웃이 발생했다는 답변도 32.9%에 이르렀다.

설문에 참가한 직장인 74.4%는 번아웃에 따른 무기력감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졌다고 답변했다.  
퇴사 욕구가 커졌다는 답변도 전체의 72.9%였다.

 

"삶에 회의가 오거나 목표를 잃었다", "회사에 대한 반발심이 커졌다"고 답변한 직장인들도
절반이 넘었다.

번아웃은 실제 질병으로도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로감을 호소한 직장인은 77%, 의욕을
잃었다고 말한 답변자도 69.7%에 달했다.

 

"분노와 짜증이 늘었다", "두통이 생겼다", "수면 장애가 나타났다", "폭식을 하게 됐다"는 답변도 있었다.
번아웃이 심한 경우 우울증과 공황장애 등 정신질환을 앓게 된 직장인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출 처 : 공감언론 뉴시스 ]

 

이렇듯 우리는 실제로 정상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 있습니다.

과연 이러한 삶이 직장인들에게만 나타나는 것일까요? 아마도 아닐 것입니다.

학생, 주부, 직장인, 노인들 남녀노소 누구나 피로와 우울 분노 짜증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없을

것입니다.

 

예전에는 보기 힘들었던 우울증이나 공황장애 같은 정신 질환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이 

요즘은 너무나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러한 사이비 세상에서 벗어 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만일 없다면 우리의 삶이 너무나 비참 할 것 같다는 생각까지 들지만 하지만 그 원인을 알게 되면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가만히 보면 우울증이나 공황장애나 모두가 정신적인 문제 마음적인 문제에서 그 원인을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결국은 마음의 문제라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원인이 되는 마음을 내 마음에서 빼서 없앨 수 만 있다면 우리는 이러한 정신질환에 대한

마음의 병에서 벗어 날 수 있지 않을까요?

 

암이라는 것도 암종을 제거 하면 그 암이 없어지듯이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암같은 존재를 없앤다면

암에 안걸리듯이 우울증이나 공항장애로 부터 벗어 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마음수련 명사하는법인 마음빼기가 그 해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마음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그냥 나의 생각, 감정, 느낌... 모두다 틀린말은 아닙니다.

마음이란 내가 살아오면서 나의 삶을 사진을 찍어서 내 뇌에 저장을 해 놓고 여기에서 수만가지 생각들이 나오고 그리고 뇌에 쌓여 있는 사진이 바로 정신질환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고통 인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사진의 노예가 되어서 지금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사진이라는 것이 곧 내가 되어있고 나의 삶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내가 뇌에 원수라고 사진이 찍혀 있으면 그 사진을 버리기 전까지는 그 사람은 평생 나의 원수로

생각하게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수천가지 사진을 찍어서 우리는 그 사진의 노예가 되어서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진짜가 아닌 가짜의 세상인 근본적으로 아주 다른 사이비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사과가 하나 있습니다. 이 사과를 코끼리에게 주면 그 사과가 없어지듯이 우리가 찍어 놓은 사진도

가짜이기에 버리면 없어 집니다. 이런 원리로 내가 가지고 있는 산삶가 생각을 떠올려 없애는 것이

마음수련 명상하는법인 마음빼기 명상 방법입니다.

 

사람들은 하루에도 6만 가지의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생기는 스트레스, 걱정, 생각하지 않으려 해도 떠오르는  잡념....

그러한 생각들이 지금 이 순간을 온전히 집중하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순간 느껴야 할 행복을 방해하진 않았나요?

 

그래서 마음수련에서 제안하는 마음빼기는 명상하는 법은 여러분들을 사이비 세상이 아닌 

진짜 세상으로 갈 수 있는 가이드 역활을 해 줄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약간의 의지와 노력만 있으면 누구나가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더 행복한 하루하루가 모여 여러분들의 삶이 바뀌는 날을 기대 해 봅니다. 

 

[ 마음수련 바로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