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직장인 스트레스] 불행한 30대 삶에 만족도 가장 떨어져~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11. 23.

 

 

 

[ 직장인 스트레스 ]

불행한 30대 삶에 만족도 가장 떨어져~

 

 

삶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떨어지는 세대는 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30대는 그 이전 세대 혹은 이후 세대에 비해 행복도가 낮다.

우선 젊은 사람들의 개인주의가 강해지면서 자신의 직업, 인간관계, 입 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현실은 이를 뒷받침해주지 못하는 여건이 형성되고 있다.

 

또 현재의 30대는 이전 세대처럼 20대에 곧바로 취업전선에 뛰어들기보다 자기개발이나 스펙을 쌓으며 취업 시기를 뒤로 미룬 세대다. 20대 때 추상적인 미래를 구상했다면 30대에는 이를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과정에 접어들면서 어려움을 느낀다.

 

이전 세대와 비교했을 때도 30대의 행복도는 떨어진다. 과거 30대는 현실에 정착하며 안정적인 궤도에 진입하는

나이였다면 오늘날 30대는 가정을 꾸리며 정착하고 싶은 욕구는 있지만 이런 여건을 갖출 기반이 없다.

대인관계를 형성하는 방법 역시 과거와 다르다. 30대보다 윗세대는 젊은 시절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친한

사람들과 교류하는 방식으로 친목을 도모했다면 오늘날 30대는 온라인상에서 대인관계를 형성하는 일이 보다

 일반화됐다. 그 과정에서 현실과 가상 사이에 괴리가 생긴다.

 

 

[ 출 처 : 코메디닷컴 ]

 

 

 

 

 

 

 

 

 

 

 

 

 

 

이 글에서 알수 있듯이 30대는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세대인것 같습니다. 직장에서도 자리를 잡지 못하고

가장 많이 방황하는 시기가 바로 30대인 것 같습니다.

이렇듯 30대 직장인 스트레스는 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록 더 심화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직장인 스트레스 중에 가장 힘들어 하는것이 대인관계로 인한 문제가 가장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장인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문제로도 30대가 다른 세대에 비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인생에서 새로운 출발인 결혼을 통해서 가정을 꾸리게 됩니다. 이때부터는 직장이 하나의 새로운 부담으로 다가 오는 것입니다. 가족을 부양해야하는 막중한 책임감과 부담감으로 직장을 다니게 되고 이런 상태에서 자연히 직장을 다니다 보니 직장은 더 이상 나의 꿈을 펼치는 곳도 아니고 나의 성공을 위해 다니는 그런 직장이 아닌 단지 의무감에서 회사를 다니게 됩니다. 때로는 무기력한 직장생활을 하게 되고 이로인해 스트레스가 쌓이는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 같습니다.

 

지금의 30대는 끝이 없는 어두운 동굴에서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것은 자신을 조금씩 잃어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런 암담한 30대가 아닌 꿈을 꿀 수 있는 30대가 되어 보세요.

내일은 다시 새로운 태양이 뜨듯이 우리의 인생의 새로운 태양도 뜰 것입니다.

 

 

 

 

 

 

명상은 여러분들을 잃어 버렸던 꿈을 다시 찾을 수 있게 해 줄것입니다.

명상은 잊고 지냈던 나의 미래를 향해 다시 한번 달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제 그 동안 잃어 버리고 살았던 나를 다시 찾고 다시 내꿈을 향해 힘차게 날아 보세요.

그리고 행복하세요....30대 여러분들이 행복해야 가족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당당한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