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명상

[명상의효과] 마음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명상"

by 고구미가꿈꾸는세상 2015. 7. 21.

 

 

 

 

[  명상의효과 ]

 

 

마음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명상"

 

 

 

 

 

 

 

 

 

 

 

 

 

 

우리가 병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외부의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인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우리몸속으로 침투해서 들어오면

우리 몸속에 있는 면역력 기능을 주관하는  "백혈구"들이 이러한 바이러스나 세균과 싸워서

이기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만일 면역력이 떨어져서  세균과 대항해서 싸워서 진다면

그때 부터 우리는 질병에 시달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 만큼  면역력이 건강과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것 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마음속의 면역력은 어떨까요?

혹 우리는 작은일에도 마음의 상처를 입고 있지는 않은지요?

상대방의 작은 행동 , 말투에서 우리의 마음이 힘들어 지는 경험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 마음이 힘들어 지는  경험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들이 벌어지는 이유는 바로 우리의 마음의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 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마음의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한마디로 마음의 문제는 마음으로 풀어야 합니다.

 마음의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  "명상"이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명상의 효과로 마음의 면역력을 월등하게 키울수 있습니다.

명상의 효과로써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명상 하는법이 아주 중요합니다.

 

 

 

 

 

 

 

 

 

 

 

 

 

 

 

 

 

 

 

 

 

 

 

 

 

우선 나의 마음을 한번 진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어떤 삶을 살아왔고 내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고 내가 어떤 마음으로 그동안 살아 왔는지

자기돌아보기 명상 하는법을 통해서 나를 진지하게  한번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자기를 돌아보는 명상하는법을 통해서  내가 살아왔던 삶을 돌아보면

그 동안 잘 살아왔던 삶보다는 스트레스 마음, 부정적인 마음으로 살아왔는 삶이 훨씬  많을 것입니다.

이러한 스트레스 마음, 부정적인 마음들이 모여 마음의 면역력을 저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스트레스, 부정적인 마음을 마음빼기 명상하는법을 통해서 버리고 비워 낸다면

내 마음은 우주 같이 넓어져서 큰 마음이 되어 여유와 행복이 넘치는 삶을 살아 갈 것입니다. 

 

이러한 나의 해피 바이러스를 통해서 마음의 면역력은 훨씬 좋아 질 것입니다.

 

 

 

 

 

 

 

 

 

 

 

 

 

 

 

 

명상은 나의 마음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명상의 효과를 통해 나의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마음의 면역력은 몸의 면역력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우리가 마음이 편하고 행복하면 몸 마음이 건강한 즐거운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명상을 통한 명상의 효과로  나의 마음의 면역력을 길러보세요.